마음으로 찍는 사진

세계에서 Firefox를 가장 적게 쓰는 나라는? 본문

Web

세계에서 Firefox를 가장 적게 쓰는 나라는?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6. 17. 13:42
현재 저는 오른쪽의 배너에서 보시다시피, Firefox 3 기네스북 도전 이벤트에 참여 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연히 링크를 통해서 해당 페이지에 다시 들어 갔다가, 재미 있는 생각을 했습니다.
과연 어느나라가 가장 적은 수를 보이고 있을까???
물론 해당 내용과 현재 이글의 제목이 약간 매칭이 안되기는 하지만, 절대적 숫자로 보면 가장 적게 쓰는 나라는 팔라우 입니다. 팔라우가 어디 있는지 몰라서 위치를 찾기 위해서, Google maps까지 동원했습니다. -_-
그래서 지도에서 마우스를 올려 봤습니다. 네.. 너무 작아서 마우스 오버가 힘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을 통해서 찾아 보니 인구가 약 20,000명 정도가 되는 조그마한 나라네요. 전체 인구의 약 0.2%가 예약을 했군요...

그럼 국내 사용자의 수가 얼마나 많이 늘었을까요? 현재 국내의 예약률(?)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약 6,600 명 정도 입니다. 옆나라 일본의 55,700 여명의 수준에 비하면 너무 작은 수치네요. 또한 위의 팔라우는 약 0.2%의 인구가 예약에 참여를 한 반면에, 우리나라는 0.013%만이 참여(일본은 인구 대비 0.04%)를 했네요. 인구 대비로 보면 너무한다는 생각도 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일이면 Firefox 3가 정식 런칭 됩니다. 얼마전 Firefox 3 RC 버전을 사용했을때의 느낌은 빨라졌다 였습니다. 물론 지금은 plugin 때문에 다시 Firefox 2를 사용중이지만, 저또한 내일 다운로드를 하고 Firefox 3로 이전을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좀더 Firefox가 널리 쓰여야, 아마도 국내에 웹 접근성이 개선되는 방향으로 한발 더 내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을 해봅니다.

자 여러분도 오른편에 있는 링크를 클릭해서 Firefox 3를 사용해 보심이 어떠실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