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Firefox 3로 업그레이드 본문

Web

Firefox 3로 업그레이드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6. 18. 11:31
이전 포스팅에서 작성한 바와 같이 오늘은 공식적으로 Firefox 3가 출시 된 날입니다. 또한 Firefox 3 다운로드 기네스 도전일 이기도 하구요.

아침에 도착해서 메일함을 열어보니, 역시나 메일이 와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일을 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운로드 그리고 설치
"Firefox 3 Download day"라는 문구가 선명하게 다가 오네요. 다운로드 링크를 타고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들어갔습니다.  몇번의 재로딩(페이지가 조금 느리게 뜨더군요.) 끝에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았습니다.

기존에 Firefox 2를 깨끗하게 지운 후(즐겨 찾기 까지 찾아서 지워줬습니다. 물론 기존의 즐겨 찾기는 Foxmark를 통해서 리모트 백업을 한 상태 입니다.) 설치를 완료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정
자 이제 쓰기 편하게 세팅에 들어 가야죠??? [도구]->[설정]을 통해서 기존에 쓰던 방식으로 설정을 마쳤습니다. 변경된 부분은 이미지에 붉은색 상자로 해 놨습니다.
0123

이제 플러그인을 설치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에 이것 보다 몇개 더 많은 (예를 들어 LightSMS 같은) 부가기능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아직 FF3용으로 업데이트가 안된 것 같더군요. 물론 다른 방법을 통해서 지원 가능하도록 세팅은 가능하지만, 현재 까지는 굳이 그럴 필요성을 못느껴서 아직 설치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첫소감.
역시 기존에 쓰던 RC 버전들과 유사 합니다. 조금 더 안정된 듯한 느낌(느낌입니다. :) 이 들고 역시나 RC 버전에서 느꼈던 속도는 여전하네요. 기존의 FF2 보다는 훨씬 빠르다고 생각 됩니다. 페이지 로딩에도 delay 같은 것이 나타나지 않네요.

자 ~ 여러분도 Firefox 3로 빠른 웹서핑을 즐겨 보시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