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위험한 오토바이 사고, 헬멧 착용하세요. 본문

Thinking

위험한 오토바이 사고, 헬멧 착용하세요.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6. 20. 14:15

Darth Biker Chick Hit By Mustang while Space Ace escapes

조금전 점심을 먹으러 나가다가 오토바이 사고를 목격했습니다. 물론 위의 사진은 아니구요.

육교아래 고가도로의 시작부분이 있는데, 육교를 건너가서 내려갈때 즈음에 무엇가 큰 소리고 도로에서 났습니다. 황급히 눈을 돌리니 검정색 무소 한대와 오토바이의 접촉사고가 난듯 하고, 이어 오토바이의 앞바퀴 부분이 꺾이면서 플라스틱이 사방으로 튀고, 오토바이 운전자는 헬멧의 앞부분이 땅에 닿은채로 미끄러져 앞으로 밀려 가더군요. 몸은 떠 있는 상황에서 헬멧만 땅에 닿은 아찔한 상황이었습니다.

순간 "오토바이 운전자는 괜찮을까?"하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오토바이 운전자 분이 벌떡 일어나더군요. "다행이다"하고 생각하고 있는데, 무쏘 안에 있던 분들이 조금 너무 한다 싶더군요.

내려서 상황을 살펴보는 것이 아니고, 운전자 분은 전화를 들고 통화중.. 조수석에 앉아 있는 분은 상반신에 튄 파편들을 털고 있고... 뒷자리에 계신 분은 한 1분이 지나자 그제서야 창문을 여시더군요. 만약 조금만 더 크게(제 눈에는 상당히 큰 사고 였음에도) 사고가 났다면 사람의 생명이 왔다갔다 하는 문제인데 말이지요.


그나마 오토바이 운전자가 일어서는 모습을 보고서, "정말 오토바이를 타려면 헬멧은 꼭 써야 겠다"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동일한 상황에서 헬멧을 안썼다는 생각은 너무 끔찍해서 하지를 못하겠습니다.


어제 잠시, 기름값도 많이 올랐는데 오토바이를 타고 출퇴근을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는데.. 역시나 접어야 겠습니다.


어제 잠시 생각을 하게 만든 오토바이 사진과 함께...


"헬멧 꼭 쓰고 다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