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DMB와 TPEG의 동시수신 가능한 네비게이션, FineDrive BIO 본문

IT

DMB와 TPEG의 동시수신 가능한 네비게이션, FineDrive BIO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6. 25. 09:40
현재 FineDrive Bio 체험단으로 활동하고 있다는 것은 이전에 말씀 드렸습니다. 오늘은 기존에 보지 못했던 기능 중에 마음에 드는 두가지 기능을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 DMB와 TPEG의 동시 수신.
바이오는 기본적으로 Dual DMB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상파 DMB와 위성 DMB를 수신하는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지요. 이 중에 이번에 이야기 드릴 내용은 TPEG과 DMB를 동시에 수신하는 기능입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네비게이션 들은 TPEG이 지원되더라도 설정을 통해서 DMB를 볼 것인지, 아니면 TPEG 데이터를 수신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했습니다. 이 기능은 상당히 불편한 기능이었습니다.
물론 주행을 하면서 DMB를 보는 것은 상당히 위험한 일입니다. 하지만, 현재 교통상황을 기준으로 빠른 길을 찾으면서 동시에 동승자에게 DMB를 시청할 수 있게 해 주는 기능은 꼭 필요한 기능중 하나였지요.

기존에는 이 기능이 없어서 교통정보에 대해서는 거의 감으로만(아니면 사전에 교통상황을 보고서) 길을 선택했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진 것이지요.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왼쪽에는 현재 시간의 교통정보가 나온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TU의 프리미엄 채널인 "TUBOX"에서 방영하는 "GP506"이 나오고 있구요. 이렇게 두가지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 기능은 필요에 따라서 그 중요성이 인식이 되지만, 이 기능은 제게 필요한 기능 중 하나였기에 참 마음에 드네요.

두번째. 유가 정보
기름값이 비싸서 자차 보다는 BMW(Bus, Metro, Walk)를 이용하는데, 그렇다고 생활을 하면서 차를 안쓸 수도 없지요. 바이오에는 지도에 유가 정보를 표시해 주는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아니 정확하게 말하면 7월에 지원이 됩니다.) 이 기능이 있다면, 굳이 유가 정보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아도 주위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주유할 수 있는 곳을 찾을 수가 있겠지요?

세번째. 유고 정보
바이오에 있는 기능중 하나인 유고 정보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고정보란 쉽게 이야기 하면, 사고 지역에 대한 안내나 공사지역에 대한 안내를 이야기 합니다. 만약 달리는 길이 심하게 정체가 되었을때, 그 정체의 원인이 사고나 공사라면 좀더 쉽게 다른 길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물론 이 유고 정보를 이용해서 네비게이션을 하게 된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체험단을 하다보니 제품의 장점과 단점을 많이 보게 되는데, 이번 체험단은 다른 것을 떠나서 제조사의 빠른 대응이 보기에 좋습니다. 체험단에서 올리는 제품의 단점을 상당히 많이 수용하는 모습을 보이고, 직접 단점을 올린 체험단에게 전화를 통해서 정확한 내용을 물어보기도 하구요.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느라 거의 밤을 새다시피 하는 제작사의 모습에 체험단 들도 성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다른 것을 다 넘어서 즐거운 체험단 활동을 하고 있다고나 할까요???

뭐.. 체험단은 차치 하고서라도, 혹시 네비게이션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위의 기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심이 어떨지요?? 제품이 아니고.. 위의 기능이요.. ^^


* 본 포스팅은 FineDrive Bio 체험단의 일환으로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