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Youtube 비디오에도 동영상 댓글이 추가 되었네요. 본문

Web

Youtube 비디오에도 동영상 댓글이 추가 되었네요.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7. 24. 13:20
조금전에 스마트 플레이스에 올라온 "아이폰 트렌드: iBand, MooCowMusic, iBeer를 아시나요?"라는 글을 읽다가 결국 Youtube에서 관련된 몇개의 동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동영상을 보던중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타나더군요. 플레이어를 보면 스킨이 약간 다릅니다. 하단 우측에는 풀사이즈를 위한 버튼과 그 옆에 붉은 버튼이 하나더 있는데, 이곳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바로 위로 팝업 버튼이 하나 더 뜨게되고, 여기서 저 말풍선을 없앨 수가 있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하단에는 "특수효과"가 포함된 동영상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찾아가 보니 아래와 같이 아래와 같이 동영상 주석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어 있네요.

동영상 주석이란 무엇인가요?

동영상 주석은 동영상에 대화식의 설명을 추가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주석을 어떤 형태로 표시할지와 동영상에서 주석을 표시할 위치, 그리고 주석이 표시되고 사라지는 때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른 YouTube 동영상이나 채널 또는 검색결과의 링크를 주석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설명대로 해 보면 별로 어렵지 않게 신이 올린 동영상에 효과를 줄 수가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 화면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간단하게 효과를 추가한 동영상 입니다.


블로그에서는 안보이고 Youtube에 들어가서 봐야 하나 봅니다. 특수효과 추가된 동영상을 보시려면 여기로...


이번에도 특별한 외부 공지 없이 서비스 하나가 추가된것 같습니다. 이제 동영상 댓글 플랫폼은 하나 생겼고... 이를 이용해서 어떠한 서비스를 내어 놓을지 궁금해 집니다. 아마도 수많은 사용자 들이 이를 이용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낼 것이고, 그 중에서 구글은 또하나의 수익 모델을 찾을 수 있겠지요. 역시 플랫폼이 무서운 BM 인것 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