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다시 보게 된 스티브 잡스 본문

Book & Movie

다시 보게 된 스티브 잡스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10. 16. 10:13
요즘 애플의 CEO인 스티브 잡스에 대한 책을 읽고 있습니다. 제목은 바로 "iCon 스티브잡스". 책의 내용을 계속 보고 있는데, 제가 그동안 스티브 잡스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나름대로 스티브 잡스는 상당히 진취적이고 재미있고, 그리고 인간적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말이지요. 하지만 책의 내용을 보면 사업에 대한 집념은 상당하지만, 인간적으로는 그리 추천할 만한 사람으로 나타나지 않더군요. 더 자세하게 이야기 하자면, 친구라면 옆에 두고 싶지 않은 부류 입니다. 책에 나와 있는것을 바탕으로 이야기 하면 "사람축에 끼지 못할 나쁜 x"라는 정도로도 표현이 가능할 듯 합니다.

물론 책을 읽은 정도는 절반을 조금 넘긴 상황이기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그렇게 묘사가 되고 있지요. 물론 나중에 어떻게 바뀔지는... -_-

애플의 성장과 PIXAR 그리고 iPod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떻게 성장을 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책을 한번 읽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경영서적과 같이 딱딱하지 않고 소설처럼 부드럽게 읽어 갈 수 있으니까요.

또한 EBS에서 방영한 다큐멘터리인 Apple과 Pixar에 대한 동영상을 함께 보시면 책의 내용을 동영상으로 보면서  이해하는데 좀더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 (동영상을 찾다가 못찾고, 결국은 류한석의 피플웨어를 통해서 링크를 가져와 봅니다.)

1. 아이팟 신화


2. 픽사스토리 1부


3. 픽사스토리 2부



덧) RSS를 읽다가 보니 아래와 같은 제목이 눈에 확 들어 오네요. "Over half of 2009 vehicles in America will offer iPod support" (via Engadget)... 어찌 되었건 대단한 인물, 대단한 회사인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