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PDF 파일을 만드는 또 하나의 방법, Adobe.com 본문

Web

PDF 파일을 만드는 또 하나의 방법, Adobe.com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10. 27. 16:26
오래 전에 thinkfree office를 통해서 pdf를 만드는 방법을 하나 설명했었는데, 오늘 새로운 방법을 하나 더 알게 되어 소개해 드립니다. 아주 우연하게 알게 되었네요.

저는 요즈음 PDF 파일을 읽는데 Adobe Acrobat Reader 9을 사용합니다. 다른 빠른 뷰어 들이 있기는 하지만, 이전버전인 8에 비해서 조금 빨라졌고, 가장 중요한 것이 회사의 보안 정책 때문에 암호화된 PDF 파일들도 읽어야 하는데 회사에서는 Acrobat Reader만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회사에서 문서를 읽다가 Acrobat Reader의 툴바중에서 이상한 버튼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평소에는 눈여겨 보지 않던 버튼이지요. 아래 이미지 중에서 빨간색 박스로 싸여진 버튼 입니다.

눌러 보니 "Click to Create PDF Using Acrobat.com" 이라는 툴팁이 나오네요.. 눌러 봤습니다.

아래와 비슷한 화면이 뜨더군요. 처음에는 Adobe에서 만든 솔루션인 Air를 사용하는가 싶었는데, 나중에 잘 살펴 보니 Adobe Flash를 이용했습니다. 덕분에 약간 느리기는 하지만 다른 솔루션을 설치할 필요가 없고, 가장 중요한 아무곳에서나 접속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이전에 만들어 놓은 계정으로 로긴을 했습니다.

정말 단순한 화면이 뜨더군요. 아래 보이는 화면에서 파일을 찾고 "Create PDF"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아래 보이는 문서 중에서 가장 오른쪽 문서인 "이곳도 좋아요.doc"가 오늘 변환할 문서 입니다. 업로드가 된것이지요. 오른쪽 아래에는 업로드와 동시에 PDF를 만들고 있다는 경고창이 뜹니다.

아주 짧은 시간동안 PDF 파일이 만들어 졌습니다.

다 만들고 나서 제목의 오른쪽에 있는 삼각형을 누르게 되면 여러가지 옵션 메뉴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다운로드를 누르게 되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그런데... 제가 해봤더니 다운로드 팝업창은 뜨는데, 실제 다운로드 진행이 안된더군요... 이건 다른 PC에서 한번더 해 봐야 할 듯 합니다.)

메뉴 중에서 Open을 선택하면 이렇게 실제로 변환된 문서를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하나의 다른 기능으로... Copy Link를 선택 하면... 이렇게(여기 누르시면 됩니다.) 변환된 파일이 있는 곳의 URL도 직접 Copy 할 수 있고... Copy Embeded Code를 선택 하면 아래와 같이 블로그 등에 Embeded 할 수 있는 코드도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기존에 했던 방식 보다 훨씬 편하지 않으신가요? PDF를 만든 곳이 Adobe 이다 보니 아무래도 PDF 문서의 제작에 대해서는 가장 확실 할 것 같고... Flash를 이용하다보니 여러 OS에서도 사용가능할 것 같구요.
위에 살짝 이야기 한 대로 다운로드만 확실하다면.. 정말 최고의 PDF 생성 툴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