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iPod Touch와 iTunes 연결시 Freezing 되어 버리는 현상 해결 본문

Apple

iPod Touch와 iTunes 연결시 Freezing 되어 버리는 현상 해결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12. 17. 12:55
얼마전 부터 iPod Touch를 USB를 이용해서 iTunes와 연결하면 iTunes가 Freezing되어 버리는 현상(완전히 얼어버리는 현상, 아무것도 안되더군요.)이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찾아 보다가 보니 방법이 하나둘 나오더군요. 찾은 방법중에 가장 그럴듯한 방법은 이것이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찾던 도중에 참을성 부족으로 다른 방법을 찾았다는 것이지요. -_-

우선 설명하기 전에, 이 방법을 사용하면 iPod Touch가 인증 가능한 PC의 수가 5개 중에서 하나 줄어 듭니다. (이건 다른 해결 방법을 알아 봐야 겠네요.)

자 시작하겠습니다. 너무나 익숙한 화면 이지요? 가장 첫 화면 입니다.

여기에서 설정을 선택 합니다.

설정에 "일반"을 선택합니다.

가장 아래에 보면 "재설정"이라고 나오지요? 이것을 선택 합니다.

가장 위에 있는 "모든 설정 재설정"과 "모든 컨텐츠 지우기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하면 되는데... 각각 아래와 같이 무서운 경고창이 뜹니다.


저는 이 중에서 "모든 컨텐츠 지우기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 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게 되면 위의 그림에서와 같이 2시간 정도 소요가 된다고 나오고 빨간색 "iPod 지우기"를 선택하면 "이 작업은 취소 할 수 없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과감하게 누르면 대략 1시간 반정도가 소요가 되면서 설정을 초기화 시켜 버립니다.

끝난 후에는 완전한 새 iPod Touch(-_-)가 됩니다.

저의 경우 iTunes도 지웠다가 깔았고(그래서 모든 어플들을 다시 받았습니다.) 해당 디렉토리들도 다 지웠다가 다시 깔았기 때문에 약간의 다름은 있을 수 있으나, 새로운 iPod이라 생각하고 연결을 하는 것 같더군요.

처음 시작을 하면 첫 화면은 영문으로 구성이 되나, iTunes와 연동함과 동시에 한글이 다시 표현 됩니다.

iPod Touch는 다른것은 좋은데, 문제가 생기면 복구 하는 것이 어렵네요. 어떠한 상황에서든지 사용방법이 어렵다면 사용자는 불평을 하게 되는데, 이번 계기로 다시 한번 iPod을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너무 어려웠습니다. 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