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Google Tasks의 이동, Gmail -> Calendar 본문

Web

Google Tasks의 이동, Gmail -> Calendar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9. 4. 16. 15:12
Google Tasks의 자리가 현재 Gmail에서 Calendar로 이동될 것 같습니다. (via Google Blogoscoped)

Google Tasks의 경우 지금은 Gmail에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위치 되어 있습니다.


Mail의 List 항목에 Layer로 떠 있다보니, 기존 메일의 제목과 간단한 내용을 덮어 버리기도 하고, Mail Service의 주 활용 습성상 Tasks라는 항목에 접근하기가 조금 어려웠던 것이 사실 입니다. 그런 이유로 저도 그리 많이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오늘 위의 링크에서 본 스크린샷 한번 보시지요.

스크린 샷을 보면 Tasks가 Google Calendar로 이동을 하려는 것 같습니다. Tasks가 독립적으로 동작하는 것도 마음에 들기는 하지만(글을 읽어 보니 이전에 독립적으로 서비스된 적도 있었던 것 같네요.), 그림과 같이 Calendar에 묶여 있고, 기존에 보여지는 일정 옆에 나란히 위치하다보니 주목도가 높아졌습니다. 또한 Calendar의 종류 중에 Tasks라는 항목이 포함되어 일정의 상단에 해당 Tasks의 종료일도 표기될 것 같구요. 물론 Tasks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를 위해서 X(창 없애기)도 빼먹지 않았네요.

개인적으로는 다른 여러가지 Task 관리 도구들이 익숙하지 않은지라 Google Tasks가 빨리 Google Calendar로 이동 되고, 또한 이러한 것이 iPod Touch와도 연동이 되길 희망합니다.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