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다음 TOP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본문

Web

다음 TOP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9. 4. 22. 12:00
보통 TOP 화면이라는 표현은 초기 페이지를 이야기 합니다.(다음에서는 이러한 표현을 쓰지요.) 이런 의미에서 다음 TOP은 다음의 첫화면인 http://www.daum.net을 뜻합니다.

오늘 제 블로그의 HanRSS 구독자 수가 274명이 되었습니다. 인기 RSS를 들어가서 확인해 보다가(쓸데 없는 짓인줄은 알지만, 가끔씩 확인해 보고는 합니다. -_-) 우연히 RSS 구독자 수가 다음 TOP 과 동일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위로 너무 유명하신 분들이 많아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RSS 구독자 분들의 특성상 RSS 등록을 지우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서 조만간 다음 TOP을 넘어설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요즘 HanRSS 대신 Google Reader를 사용중인데(몇가지 목적으로), 다시 HanRSS로 돌아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몇가지 편리함이 있기는 하지만, HanRSS의 속도 만큼은 버릴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시간이 되면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날로 먹는 포스팅 같아서 SlideShare에 올라와 있는 "The Aple story"라는 Slide를 같이 올려 봅니다. 혹 Presentation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SlideShare에 있는 Featured의 RSS를 구독 하시면 도움을 얻으실 수 있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