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tistory에서 textcube로 블로그 이전 계획 중 본문

Web

tistory에서 textcube로 블로그 이전 계획 중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9. 5. 8. 17:38

제목 그대로 입니다. 블로그를 현재 사용하고 있는 tistory에서 textcube로 이전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하게 된 것은 상당히 오래 되었는데 요즘 들어서 몇가지 불만이 쌓이는 군요.

2006년 5월 31일에 처음으로 초대를 받아 가입을 했고 2006년 7월 25일에 개인 계정에서 tistory로 이전을 했으니, 3년 조금 안되는 기간 동안 사용을 했었네요. 물론 사용하는 동안 사용자가 많이 늘어나서인지 장애가 몇차례 있었고 그때마다 "옮길까?"하는 망설임이 있었지만, 그당시 까지는 textcube가 완성도가 그리 높지 않아서 고민의 선에서 끝났었지요.

오늘은 조금 심각해 졌습니다. 주 브라우저로 Firefox(불여우)를 사용중인데, 베타이기는 하지만 tistory에 들어오면 "글쓰기" 화면이 아예 보이지 않네요. 아래 그림처럼 백지만 나타납니다.


반면에 textcube는 안정적으로 표현이 되구요. 에디터의 디자인도 깔끔한 것을 좋아하는지라 이 부분도 마음에 들더군요. 결정적으로 이전에 상당히 불편했던 skin 수정의 문제도 해결이 되었구요.


물론 사용하시는 분이 아직은 많지 않아서 장애에 대한 보고가 많지 않다는 것도 이전 결정에 한몫을 합니다.

아마도 주말에 작업이 될 것 같네요.

아..... 뭐 아래와 같은 이벤트 때문에 옮기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