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iOS 4에 있는 iBooks 공짜로 활용하기~ 본문

Apple

iOS 4에 있는 iBooks 공짜로 활용하기~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10. 6. 23. 09:10
iPhone OS가 iOS 4로 업데이트 되면서 생긴 특징 중 하나는 iPad에 있던 iBooks(iTunes 주소)가 iPhone에서도 설치가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iBooks를 설치하더라도 설치후에 바로 보관함을 보면 책이 하나도 안들어 있고, 책을 막상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iBook Store에 들어가면 영어로 된 책만 가득하지요.


이 iBooks를 좀더 활용해 보고자 두개의 방법을 보여 드립니다.
 
첫번째. 아이리버의 e-Book 무료 컨텐츠 사이트!


사실 얼마전에 알게된 사이트인데, ePub로 된 책을 볼 수 있는 뷰어가 없고, 책의 내용이 요약본인지라 그리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한두개의 컨텐츠만 받아 놓았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iTunes를 통해서 epub 파일들을 옮겨 놓고 보니까, 어느 정도는 활용할만 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위 사이트에서 받은 책들과 iBook Store를 통해서 받은 무료 도서들을 모아서 꾸민 저의 책장입니다.


iBook Store에서 받고나서 읽지 않은 책들만 "신규"라는 tag이 붙어 있네요.

두번째 PDF를 활용하자!
저의 경우 자료를 위해서 다량의 pdf 파일들을 받아 보는 편입니다. 그런데 시간이 없다보니 읽지는 못하고, 계속 누적이 되는 현상이 반복되더군요. 그래서 그 파일들을 iTunes에 던져놓고 동기화를 시켰습니다.


그랬더니 이렇게 훌륭한 보고서 창고가 되어 버렸네요.

마지막으로 첫번째 방법을 통해서 얻은 e-Book 을 보는 화면 입니다. 이렇게 책장 넘기는 효과가 잘 보여 집니다.


이렇게 해서 출퇴근 할때, 혹은 시간날때마다 읽을 수 있는 책이 늘어 났습니다. 이제는 대중교통 이용할 때 미드를 좀 줄이고 마음의 양식을 쌓아 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