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날짜로 사파리가 5.0.1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맥에서 테스트 해 봤고, 윈도우에서는 해보지 않았습니다.) 바뀐 것 중에 하나가 Safari Extension을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가 생겼는데, 여기서 설치를 하게 되면 사파리의 재 부팅 없이도 extension이 설치가 됩니다. 


extension 몇가지를 설치하던 중에 TWC(The Weather Channel)이 있길래 바로 설치에 들어갔지요.


설치 후에 설정을 위해서 환경설정을 들어갔더니 지역에 "US Postal Code"를 입력하라고 나오더군요. 하지만 대한민국에 있는 서울이 미국의 우편번호를 가졌을리 없구요. 그래서 방법을 좀 생각해 봤습니다.

우선 TWC를 서비스 하는 weather.com에 들어갑니다. 그리고는 Enter Zip.... 이라고 씌여진 곳에 Seoul을 넣고서 Find Weather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서울의 날씨를 알려 주지요.


자 이렇게 검색을 하게 되면 주소가 아래와 같이 변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today 뒤의 주소 입니다. 서울을 검색했으니 서울에 대한 주소가 나와야지요? 여기서 서울의 주소는 "KSXX0037" 부분입니다. 이 코드를 복사해서...


환경설정의 "확장 프로그램" 탭으로 간다음 "US Postal Code" 부분에 입력을 합니다.


이렇게 하고 나면.... 짠~~~ 툴바에서 날씨와 온도를 볼 수 있답니다.~~~


쉽지요? ^^

Posted by 마음으로 찍는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