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아이폰 3Gs에 새로운 옷을 입혀 줬습니다. icover 가죽 케이스 본문

Apple

아이폰 3Gs에 새로운 옷을 입혀 줬습니다. icover 가죽 케이스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10. 12. 1. 13:00
얼마전에 잘 사용을 하던 아이폰 3Gs를 리퍼 받았습니다. 리퍼를 받게된 계기는 동일한 장소에서 수신감도가 다른 동일 기기보다 안테나가 2~3개가 떨어지는 현상과 상대방이 말소리가 잘 안들린다는 현상 때문이었습니다.

예전에 처음으로 아이폰을 구매하고 나서 케이스를 씌웠다가 케이스가 지저분해 진 이후로 "역시 아이폰은 생폰이 진리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생폰으로 들고 다녔었는데, 리퍼를 받아서 새로운 몸을 가지게된 아이폰을 보니 보호심리가 작동을 해서 케이스를 주문 했지요. 여차저차한 사정으로 오늘 받아서 케이스도 씌워 주고 보호필름도 다시 붙여 주었습니다.

케이스를 구매하기 전에 제가 선택한 케이스의 조건은 이렇습니다.
1) 젤리케이스는 피한다. - 그립감도 그렇고 아이폰의 뽀대를 경감시켜 주는 몫을 하기에 실리콘 재질의 케이스는 피하는 편입니다.
2) 탈착이 쉬워야 한다. - 인케이스 슬라이더와 같이 아이폰의 전체를 감싸 주는 대신, 독에 올리거나 하려면 하단 부위를 분리해 줘야 하는 케이스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3) 그립감을 해치지 않아야 한다. - 아이폰은 생폰이 그립감이 가장 좋은 듯 합니다. 케이스가 너무 두꺼워 지면 그립감을 해치기 때문에 최대한 얇은 것을 구매한다.

이번에 구매하게된 케이스의 이름은 "아이폰 3G/3GS 아이커버 가죽 케이스 + 하드코팅 보호필름". 처음 구매할 때는 아이폰과 동일한 색상인 흰색의 케이스를 구매했는데, 이번에는 조금 과감한 변신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바로 "빨간색은 3배 빠르다"라는 근거없는 속설에 휘말려서 빨간색 케이스를 주문했습니다. ㅋ
우선 포장샷!

포장을 벗겨 내면 아래와 같은 케이스가 나옵니다. 애플마크와 카메라 부위는 구멍이 뚫려 있고, 전체적으로 가죽의 느낌을 주는 케이스로 되어 있네요. 또한 사진에는 없지만, 액정부 보호를 위한 필름과, 후면 애플로고를 가려주는 필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케이스의 안쪽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안쪽에는 여러국가의 특허를 써 놓았습니다. 한국, 일본, 미국의 특허를 받았네요.
또한 안쪽의 케이스는 anti-scratch 코팅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설명상으로는 스크래치 날일이 없겠지만, 이건 써 봐야 알 듯 하네요.


사무실에 카메라가 없어서, 노트북에 있는 캠으로 찍었더니 디테일이 다 뭉개 지네요.
장착된 모습은 이렇습니다. 아이폰 옆면에 있는 금속 부위를 완전히 커버 하지는 않습니다. 저 부분에 나는 스크래치는 참아주기로 했습니다.


역시 노트북 캠의 용도는 대략적인 인물의 분간 정도가 되려나 봅니다. 뭔가 플라스틱 케이스와 가죽의 접합부를 보여 드리려 했지만 노트북 캠으로는 어림도 없는 소리네요. 결론은 잘 붙어 있다 입니다. 이건 좀더 사용해 보며 내구성 테스트를 해 봐야 할 듯 합니다.


후면은 이렇습니다. 정확하게 애플로고에 구멍 빵, 카메라에 구멍 빵, 그리고 옆면의 볼륨 조절 부위에 구멍 빵입니다. ^^


간만에 아이폰에 케이스를 입혀 주었더니 아이폰이 더 이뻐지네요. 한동안은 이렇게 이뻐해 주면서 사용해 줘야 겠습니다.

사족) 그런데... (정열적인)빨강색 케이스를 끼웠는데 3배 빨라지지 않는 것은 어떤 이유에서 일까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