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6년에는 구글 PC가? 본문

IT

2006년에는 구글 PC가?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6. 1. 4. 11:24
2006년에 구글 PC가 나올 것이라는 LA타임즈가 예언(?)을 했다고 합니다. via Engadget

글쎄요. 구글 OS가 나올 것이라는 예전의 소문도 있었지만, 과연 그 효용성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네요. 얼마전 한때 관심의 대상이 되기도 한 $100 짜리 PC도 그렇고.

얼마전 구입을 한 데스크탑의 경우 35만원 정도를 투자해서, 큰 효용성을 내고 있는데(물론 OS와 기타 소프트웨어 별도의 비용이기는 하지만). 저렴한 가격이 얼마나 효과를 거둘지 모르겠습니다.
또한 일반 사용자들이 어느 정도의 비용을 내고서 사용하는 PC가 어떻게 변화할지 궁금하기만 합니다.

약 2년 전과 비교를 해 봐도 컴퓨팅 파워의 향상이 놀랄만큼 이루어 졌고, PC의 가격도 많이 하락한 지금에서... 또한 대다수의 사용자들이 익숙해져 있는 컴퓨터 환경을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어야, Google OS건 Google PC건 성공을 하리라 생각을 합니다. -> 더더군다나 국내에서는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사용자의 환경을 차지 하고서라도, 경쟁자가 있는 것은 그만큼 좋은 현상일테니, 구글PC & 니그로폰테 교수 모두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덧) 구글은 월마트와 구글 PC 판매에 대해 협상했다고 하고, OS가 linux를 커스터마지징한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네요.
덧2) 오늘자 신문기사에서는 구글이 절대 그럴리 없다고 했다네요. 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