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Office 문서를 pdf로 변환시키자. 본문

Web

Office 문서를 pdf로 변환시키자.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6. 4. 20. 16:31
pdf 파일을 생성할 수 있는 것은, 여러가지 소프트웨어가 많이 있습니다.
원조 격인 Acrobat(reader 말고)이 있고, 수 많은 freeware들도 있지요.
문제는 전부 설치를 해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 설치를 하지 않고도, 필요시에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 하고자 합니다.

방법은 thinkfree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온라인 thinkfree에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여기서 상단의 New(Document, Presentation, Spreadsheet)를 선택 하고나서, 화면상에 나타나는 Office 에서 "열기"를 통해서 문서를 불러오거나, 아니면 "Upload"를 통해서 변환하고자 하는 문서를 Online에 올린뒤 문서를 클릭하면, 변환 하고자 하는 문서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파일]->[PDF로 저장]을 선택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온라인 상에 이를 저장할 수 있고, 저장후 offline으로 다운로드 받거나, 메일로 전송(아직 지원 안됨. ^^;)할 수 있게 됩니다.

테스트로 블루문님이 작성해서 공개한, "Web Service Layer.ppt"를 변경해 보면 해당내용이 pdf로 바뀌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장 결과를 살펴 보던 중, 아래와 같은 오류가 있음을 발견 했는데.
정상적으로 표기된 것이 ppt의 원본이고, 깨져 보이는 것이 pdf로 변화된 것입니다.
물론 위의 오류를 제외하면, 전체 파일이 잘 변화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료라는 점을 감안하면...

물론 thinkfree에도 단점이 존재한다. JRE(Java Runtime Environment)라고 하는 자바를 구동할 수 있는 자바 VM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과, Java를 이용하고, 전체 실행 파일을 네트웍으로 에서 읽어 와서 조금 느입니다.(단점에 대한 부분은 여러 글들을 참고 하면 더 좋을 듯 하네요.)는 점 등이 있으나, 무료로 사용 가능한 office라는 점.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는 그 편리함이 주는 장점 또한 많습니다.

여러 Thinkfree의 활용도 중에서, 또 하나의 TIP을 찾은 듯한 생각이 듭니다.

혹시 pdf로 파일을 전달해야 할 필요가 생기면, 유용하게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