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이글루스 서비스 점검중 본문

Web

이글루스 서비스 점검중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4. 4. 08:57
이글루스가 서비스 점검중인가 보네요. 이글루스는 수많은 파워 블로거를 가지고 있기도 하고, 제가 제대로된 블로깅을 시작한 곳이기도 하여 항상 관심을 가지고 보는 서비스 중 하나 입니다. 하기는 수 많은 사람들이 쏟아 내는 컨텐츠의 양 때문에 하루라도 비껴나갈 수 없는 곳중의 하나이기도 하지요.
오늘 오전에 RSS를 통해 들어간 이글루스 사이트의 서비스 점검중 공지 입니다.

8시 30분 전에 펼친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8시 30분 이후에 펼친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뭔가 달라진 것이 보이시나요??? 8시 30분 이후에 들어 갔을때는 8시 30분 이전에 들어갔을 때 보다 1시간이 늘어난 것이 보이실 겁니다.

물론 예전에 새벽 서비스 점검(내부적은 module 개발이나 기타 사소한 업그레이드 등)을 해 봐서 그 어려움을 알고는 있지만, 사용자의 입장에서 바라보면, 웹 서비스 회사의 약속은 저렇게 Text  한글자 바꾸어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공급자의 입장에서는 사용자에게 1분이라도 빨리 수정된 시간을 보여 주어야 겠지만, 사전에 8시 30분을 목놓아 기다린 사람들도 생각을 해 주어야 합니다. 뭐 이런 저런 사유로 1시간 연장 될 것 같습니다. 정도???
그렇지 않다면 사용자가 기다리던 페이지는 더이상 읽히지 않고 닫히게 될 것이며, 또한 이런 일이 반복된다면 사용자의 신뢰 또한 닫혀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뭐... 특별히 제가 까칠한게 아니고.. -_-
그냥 기다렸다 읽으려다... 숫자가 확~ 바뀌는게 보여서 끄적여 봤습니다.
그래도 좋은 플랫폼을 제공해 주는 이글루스 여러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