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Upgrade : STT-D370 본문

IT

Upgrade : STT-D370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4. 9. 08:25
얼마전 삼성전자에서 발표한 네비게이션인 STT-D370에 대한 간단 리뷰를 올린적이 있습니다. 지난 목요일 사이트에 들어 갔더니, 프로그램과 맵이 update 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기존에 단점으로 지적했던 맵에 대한 품질이 어느 정도(?) 개선된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지금까지 파악한 것으로는

1. 속도 초과시 알람
 -. 기존에는 과속 방지 카메라 앞에서 지정속도 이상이 되어도 특별한 알람이 없었는데, 프로그램 업데이트 된 후로, 지정 속도 이상이 되면 상당히 강렬한 소리로 알려 줍니다.
 -. 물론 아직도, 과속 방지 카메라는 있는데 지도상에서는 표시 되지 않는 지역이 있습니다. 맵의 역사가 짧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아직 사용자 풀이 없기 때문일까요???

2. 화면상에 속도 표시
 -. 특별히 중요한 내용은 아니지만, 상당히 갑갑한 내용중 하나였습니다. 아주 드문 경우 필요하더군요.
 -. 기존에는 표시 안되던 내용이 표시가 됩니다.

3. 기타
 -. 몇몇 가지 정보의 경우 좌우 표시 정보가 바뀌었습니다. 특별히 편리하거나 문제점이 있는 것으로는 보이지 않으며, 위에 표기한 화면상의 속도 표시등의 이유로 바뀐 것 같습니다.


삼성의 네비게이션의 경우 가장 마음에 드는 것 중 하나를 말씀 드리면, "디자인"입니다. 흔히 뽀대라고 말하는.. ㅠ.ㅜ

 -. LCD 화면의 크기가 작지만, 덕분에 전체적으로 상당히 완성된 디자인이 나오고 있습니다. 덕분에 휴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쿨럭~
 -. 일반적으로 네비게이션 하면 GPS 안테나가 거의 단말과 직각으로 구성되는데, 삼성 단말의 경우 안테나가 안보입니다. 그렇다고 GPS 수신율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구요.


이상 지난주 목요일 업데이트한 삼성의 네비게이션 STT-D370 사용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