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Windows Live Writer Beta 2 사용기 본문

Web

Windows Live Writer Beta 2 사용기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6. 1. 11:11

bkchung(정병국님이었던가요?) 님의 소개기를 읽고서 우선 후다닥 달려가서 설치 해 보았습니다.
(다운이 안된다던가? 어떠한 것이 바뀌었는지 모르겠다던가는 위 포스팅을 보세요.)

우선 다운로드 페이지 입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를 보려면, 브라우저의 언어설정을 영문 기본으로 해야 합니다.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이제 부터 각각의 이미지는 설치 진행 단계 입니다.

설치는 간단했습니다. 설치 중간에 브라우저 홈페이지와 검색엔진을 바꾸려는 시도를 제외하면, 깔끔한 설치였습니다.


설치를 하자마자, 이전에 설치된 세팅을 읽어 와서 바로 화면에 보여 줍니다.


화면이 작아서 잘 안보이실지 모르지만, 화면의 오른쪽에 보면 사이트 주소가 나와 있습니다. 이전 Windows Live Writer 의 세팅을 읽어 왔다는 뜻이지요.

환경 설정 중에서, 재미 있는 것은 현재 포스팅 하려는 블로그의 환경에 대해 지원 되는 기능을 나열해 주는 것입니다. 제 블로그의 경우 Provider에 Tattertools라고 나오네요... ^^

재미 있는 기능중 하나는 "Insert Map" 기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Map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아직은 어떠한 기능이 더 추가가 되었는지 잘 보이지는 않지만, 천천히 사용해 보면서 계속 Update 하겠습니다.


덧) 그림을 클릭하면 URL이 잘못 매핑되어 있네요. 클릭하시면 페이지 없음 에러(404 Error)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