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Google Adsense 게재 문의 본문

Web

Google Adsense 게재 문의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7. 5. 19:35
얼마전 Google Adsense Admin을를 살펴 보다가, 최적화 보고서를 읽게 되었는데 아래와 같은 보고서 문구가 눈의 띄였습니다.

7월 2007년 최적화 보고서

웹게시자님께,

7월에 대한 최적화 리포트입니다. 사이트 자동 검토가 끝난 후 다음 도움말을 따르십시오. 보다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한 페이지에 두 개 이상의 광고단위를 게재하면 보다 높은 수입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여러 사이트에 광고 단위가 하나씩만 게제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제 사이트에 더 많은 광고 노출이 가능하다는 뜻인데... 알기로는 페이지당 3개의 광고만 가능하다고 하던데...
그래서 메일을 보내 봤습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에 관해 문의 드립니다.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각 포스팅당 하나의 콘텐츠용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블로그 TOP 페이지(http://isponge.net)로 들어가게 되면 3개의 광고가 보이고, 각 포스팅 개별 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광고가 1개가 보이게 됩니다.

그런데, "7월 2007년 최적화 보고서"에는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왔네요.
[한 페이지에 두 개 이상의 광고단위를 게재하면 보다 높은 수입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여러 사이트에 광고 단위가 하나씩만 게제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야기라면, 애드센스에서 말하는 한 페이지당 3개의 콘텐츠용 애드센스의 제한은 TOP 페이지를 제외한 제한이 되는데 제 말이 맞는지요?

회신 요청 드립니다.

회신온 기계적인 답변

이메일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느 페이지에나 다음 항목을 모두 게재할 수 있습니다.

- 기본 광고 단위 3개
- 링크 단위 3개
- 검색창 2개
- 각 추천제품에 대한 추천 광고 단위 2개

다시 질문

안녕하세요. 회신 감사합니다.

질문을 잘 못 이해 하신 것 같은데요.
제 블로그의 특성상 대표 도메인(http://isponge.net)은 포스트가 3개가 올라가게 되고, 해당 포스트(예, http://isponge.net/2461700)로 들어가면 당연히 포스트 1개만 존재 합니다.
그런데 아래 광고 게재 조건 때문에 현재 포스트에 1개만(대표 도메인으로 들어가면 3개) 올려 놓은 것입니다.

제가 질문 드린 것은 아래 조건이 대표 도메인은 제외가 되는 조건인지 알고 싶습니다.

죄송하지만, 다시 한번 회신 요청 드립니다.

다시 답변

안녕하세요,

회신 잘 받았습니다.

한 페이지에 광고 단위 3개라는 저희 정책은 광고를 게재하는 어떠한 페이지, 사이트에나 적용됩니다.

결론은 역시 안된다 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최적화 보고서와는 다른 대답이지요?? 이유를 추리해 보니 이런것 같습니다. 구글 검색엔진의 경우는 각 개별 페이지만 스캐닝 해 가기 때문에 제 사이트에 광고가 하나 밖에 없는 것으로 인식을 하고 보낸 기계적인 문구이고. 광고 3개가 들어가 있는 사이트의 TOP 페이지는 사람이 들어가는 경우만 있게 되니까요.

위의 이유와 귀차니즘으로 오늘은 여기 까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