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Paran의 새로운 시도 Adbox 본문

Web

Paran의 새로운 시도 Adbox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7. 19. 18:28
기사를 보고 있는데 재미 있는 기사제목이 눈의 띄었습니다.
파란 "블로그로 돈 버세요" (via 매경스팟뉴스)
파란 블로그로 돈버세요…포털 최초로 애드박스 도입 (via inews24)

기사의 내용중에 있는 한마디의 문구..
이용자는 파란 블로그의 애드박스에 구글의 애드센스, 다음의 애드클릭스, 올블 로그의 올블릿 등 블로그 수익공유형 광고를 설치해 블로그 스킨이나 글 영역에 배치할 수 있다.

저 이야기가 무슨 소리일까?? 파란에서 새로운 광고 모델을 만든 것일까? 아니면 기존의 여러 문맥광고를 블로그에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 일까?
궁금해서 파란 사이트로 가서 로그인 했습니다. 블로그가 없더군요.. 하지만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새로 하나 만들었습니다. 쿨럭~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 부터... FF에서 만들려고 하니 "블로그 주소 중복 확인"이 안되어서, 만들어 지지 않더군요. 결국 IE를 새로 띄우고 가입 완료.

설정에 들어가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관리 메뉴 중에서 "애드박스설정" 부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한된 방식이지만 블로그의 포스트 내용 옆(위?)에 문맥광고를 선택할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아마도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는 광고 코드의 특징상
악성 자바스크립트 방지를 위해서, 자바 스크립트를 본문 아무곳에나 넣도록 허락하기는 힘들 것이고, 이렇게 간접적으로나마 특정한 영역에 타사의 문맥광고를 삽입한 것은 새로운 변화를 위한 시도가 아닐까 합니다.

적용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이게 포털 최초인가요??? 뭐 보도자료라는 것이 그렇듯이 하나의 새로운 기능이라도 추가 된다면 포털 최초가 되겠지만... 다음의 블로그에는 벌써 애드클릭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한 포털 사이트에서 여러 타사의 문맥광고 코드를 넣는 것은 처음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