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OS 새로 설치 본문

IT

OS 새로 설치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7. 24. 14:28
며칠전 부터 이상증세를 보이던 회사 노트북에 IE7을 깔았다 지웠더니, 영 상태가 오락가락 해서 PC에 OS를 새로 깔기로 했습니다. 우선 기존에 사용하던 C 드라이브에 있던 데이터들을 정리/백업하고 OS를 새로 깔러(회사에서 노트북을 장기 임대 형식으로 사용중이고, 이 때문에 전산관련 장비들을 관리하는 조직이 외부에 있습니다.) 보냈습니다.
새로 OS를 설치 하고 나니 역시나 Windows의 특성상 엄청나게 빨라 졌네요.

기본적으로 PC를 맡기면 Windows와 Office, 한글 및 각종 어플리케이션들을 설치해서 가져다 줍니다.(고스트로 만들어놓은 것을 엎는 형식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추후에 또 있을 재설치를 위해서 간략하게 어떤 작업을 했나 정리 했습니다.
  1. 쓸데 없는 프로그램 지우기 (삼성 노트북 관련 프로그램들 및 기타 프로그램들)
  2. 제어판->키보드->재입력시간->짧게
  3. 제어판->마우스->마우스 속도 -> 겁나 빠르게
  4. 인터넷익스플로러 ->등록정보->일반->홈페이지->빈페이지
  5. 인터넷익스플로러 ->등록정보->일반->임시인터넷파일->설정->용량 줄이고 저장된 페이지의 새버젼확인을 페이지를 열때마다.
  6. 휴지통 크기 설정 -> 드라이브 동일하고 크기는 1%로
  7. theme 변경
  8. firefox download & plugin 세팅
  9. IE와 FF의 즐겨 찾기 원복(이전에 백업시켜 놓은 favorite 폴더와 bookmark.html을 덮어 씌웁니다.)
  10. outlook 데이터 파일 원복(Outlook.pst를 통째로 copy 해 놓습니다.)
  11. 인증서 원복(NPKI 폴더를 통째로 백업)
  12. Google Desktop 등 Google 관련 App 설치
  13. 시계 더블클릭 -> 인터넷시간 -> time.kriss.re.kr
  14. 기타 필요 프로그램 설치하기
이렇게 설치를 해 놓으니 조금 살만 하네요. 여기에 몇몇 프로그램들을 조금더 설치해야 겠습니다.

위 순서중 한두개는 hof님의 포스팅을 보고 따라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