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Facebook 유람기와 SNS 본문

Web

Facebook 유람기와 SNS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10. 30. 10:27
며칠전 'Microsoft의 Facebook 지분 인수에 대한 단상' 이라는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부터 Facebook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음은 제 Facebook Profile 페이지 입니다.

그런데 이 Facebook이 재미 있네요. 우선 싸이와 다른 점이 "화려한 페이지가 없다."(개인적으로 화려한 디자인 보다는 깔끔하고 모던한-나쁘게 말하면 칙칙하고 단조로운- 디자인을 좋아하는 편이라서요.) 입니다. 또한, 제가 싸이를 활발히 사용하지 않았던 점도 있지만, Facebook에는 회사 생활을 하면서 알게된 분들(이전 직장과 관련된 사람들이 대부분임)이 대부분이라 연락하기 어렵지 않은 점도 있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싸이와의 직접적인 비교를 하면, 기본적으로 둘다 다양한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진, 동영상, 게시판, 약간의 인맥 형성을 위한 데이터등...

물론 싸이에는 없는(제가 잘 사용하지 않아서 모를 수도 있습니다.) 알림 기능이 있습니다. 친구를 추가한 상대가 친구 수락을 하거나, 친구가 내 페이지에 와서 일정한 액션을 했을때 메일이나, RSS로 알려 줍니다. 이전에는 이러한 기능이 있어도 잘 사용하지 않았겠지만, 블로그를 많이 사용하고 RSS를 사용하다보니 RSS에 익숙해져서인지, 알림이 오니 편하게 communication이 가능해 지네요.


뭐... 이렇게 Facebook을 사용하고 있는데, 오늘자 eMarketer에 아래와 같은 기사가 실렸습니다.

eMarketer on Microsoft-Firefox

뭐.. 내용은 Social Network Service 들이 뜨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큰 시장이다... 라서 특별한 이야기 없습니다. 그냥 통계 이미지들만 봐도 알 수 있는 내용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나 저나 전세계적으로 SNS가 뜨고 있는데, 원조(?) SNS인 싸이월드의 힘은 약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네들의 생각은 무엇일까요???


덧) 아~ 그림을 올리려다가 생각이 났는데, Facebook에서도 IE로 사진을 올리려고 하면 AcriveX가 뜨네요..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덧2) 다음 DAF(Daum Advertising Focus)에 좋은 Facebook 관련 내용이 올라와서 링크 합니다.
[사이트 분석]페이스북(Facebook)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