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고속도로, 출근길 갓길 통행 차량들 본문

Thinking

고속도로, 출근길 갓길 통행 차량들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11. 26. 09:11
아래 동영상은 오늘(월요일) 출근길의 고속도로 위 풍경 입니다. 일반적으로 고속도로 상행선의 경우 월요일과 날씨가 안좋은 날 차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연휴의 다음날도 차량이 무척 많지요.

월요일인 오늘도 여지 없이 판교 톨게이트를 들어서기 전부터 차량들이 줄을 지어 있었습니다. 물론 톨게이트를 통과하는 것 조차도 힘들었지요. 판교 톨게이트를 지나면 바로 경부 고속도로와 외곽 순환도로가 만나는 JC 입니다. 이곳은 차량이 얽혀서 상당히 복잡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 구간에서는 거의 갓길 운행이 습관화 되고 있습니다. 차량들이 JC를 통과 하는 무렵부터 오른쪽 갓길로 달려서 저 앞에서 기어 들기를 하지요.

그리고 상행선의 경우는 양재 IC에 다가가기 전까지 수 많은 갓길 운행 차량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갓길에 고장 차라도 한대 서 있으면, 그렇게 갓길로 달리던 차량들이 전부 4차선으로 끼어 들게 되고... 안그래도 막히는차도가 한번 더 막히게 되는 것입니다. -_-

오늘도 비슷한 상황이 연출이 되어서 한번 찍어 봤습니다. 한 1분여에 걸친 이야기인데 약 7~8 대의 차량이 갓길 운행을 하네요.
참 다양한 차종의 차량들... 비상등을 키고 달리는 차량들... 대형.. 중형차들...

물론 옆의 차량들도 가는 법을 몰라서 갓길 운행을 하지 않는 것은 아닐 것이라 생각 합니다. 그냥 법을 지키는 것이지요.

만약 저 앞에 교통사고라도 나서 비상차량이 가야 한다면... 앰뷸런스라도 가야 한다면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