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10대 검색어, 10대 뉴스 본문

Web

10대 검색어, 10대 뉴스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12. 12. 13:05
얼마전 많은 이들로 부터 올해 구글의 10대 검색어에 대한 이야기가 포스팅 되었습니다. 그 중 하나인 hoogle님의 포스팅을 링크 합니다.

역시나 연말이 되면 저 '10'자에 의미를 두는 현상이 많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예를 들어 올해의 10대 뉴스 같은 것 말이지요.

오늘 신문을 읽다가 2개의 10대 이야기가 있어서 링크 합니다.

첫번째는 인터넷 포털인 다음의 10대 검색어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뉴스 기사를 읽지 않고 제 나름대로 한번 보려고 합니다. 1위 부터 10위 까지 한번 해 보지요.

1 "디워" : 심형래 감독의 작품으로 올해 한해 정말 많은 이야기가 나왔었지요. 작품성을 논하는 사람부터, 디워의 경영지표를 이야기 하는 사람까지... 저는 아직 보지 못해서 뭐라 말을 할 수 없지만, 한번은 보고 싶습니다. :)
2 "신정아" : 우리나라에서 이분 모르면 간첩이지요. 저도 신정아의 누드 사진? 이라는 포스팅을 한번 한적이 있지만, 욕심이 불러온 폐해가 아닌가 합니다.
3 "원더걸스": 올해 우리나라를 "텔미텔미.. 테테테테테테텔미"의 열풍으로 만든 장본인 들이지요. 솔직히 저는 잘 모르겠네요. 뭐가 그리 좋은지???
4 "한미 FTA": 올해 한미 FTA 때문에 말이 많았던 것으로 생각 합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익이 될지 모르지만, 피해를 보는 사람들이 많이 생기게 되는데, 그 분들을 위한 대책이 잘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5 "이찬": 이사람도 검색이 많이 되었군요. 아마도 이찬과 이민영의 결혼직후 이혼소송이라는 측면에서, 그리고 이민영의 피해 때문에 많이 검색이 된 듯 합니다. 양쪽의 이야기를 다 들어 보면, 이찬이 잘못했다고 하는게 맞나요?
6 "정다빈": 아까운 나이에 자살을 한 연예인이지요. 우리는 연예인의 밝은 앞모습만 보는데, 이면에는 안좋은 모습이 많은 것 같습니다.
7 "평창동계올림픽": 올해는 평창의 올림픽 당선이 유력시 되었던것 같은데, 뭐.. 다 정부탓으로 돌리기는 그렇지만, 그래도 러시아에 비하면 정부의 의지가 없었다고 밖에는 말 못할 것 같습니다.
8 "김연아": 신스타지요. 피켜스케이트의 요정이기도 하구요. 저는 김연아가 피겨를 잘탄다는 것 보다, 그 말하는 게 더 마음에 들더군요.
9 "남북정상회담": 김대중 전 대통령때는 처음이어서인지, 모든것이 신기하고 그렇더니만, 제가 나이를 먹어서 인지? 아니면 두번째 여서 인지는 모르겠으나 제 눈에는 별로 새롭지 못했습니다. 좀더 발전적인 단계로 나아갔으면 더 좋았을 뻔 했지요. 관련포스팅 링크 하나.
10 "거침없이 하이킥": 실제로 많은 이들이 보았던 MBC의 프로그램이었는데, 저는 그다지 많이 보지 못했습니다. 퇴근 시간이 물려 있어서 였을까요? 아니면 제가 좋아하는 류가 아니라서 였을까요?


두번째는 LG전자에서 뽑은 10대 뉴스 소식 입니다. 그나저나 이런것도 하는군요.
간단하게 딴지 걸것만 걸고 넘어 가지요.. ^^
우선 10대 뉴스에 들어간 내용입니다.
▲남 용 부회장 최고경영자(CEO) 취임 ▲'블랙라벨' 휴대폰 히트 ▲'프라다폰' 출시 ▲'퀴담TV' 등 디자인 중심 신제품 대거 출시 ▲낭비제거 열풍 ▲'트롬세탁기' 미국시장 1위 ▲듀얼포맷 플레이어 '슈퍼블루' 첫 출시 ▲가산 연구개발(R&D) 캠퍼스 준공 ▲120Hz 풀HD LCD TV 출시 ▲고객 인사이트(Insight) 중심 사업전개

블랙라벨 - 올해 가장 많이 팔린 단말기가 아닐까 합니다. 흔히 초콜릿 폰이라 불리던, 터치패드를 단말의 앞단에다 두고, 디자인이 깔끔해서 많이 팔렸던 것으로 기억 납니다.
프라다폰 - 명품핸드폰의 경쟁을 유발시킨 장본인 입니다. 지금은 많이 싸졌지만, 저도 한번 만져 봤을때 그 고급스러운 느낌을 지울수는 없네요.
'퀴담TV' - 아직 LG는 조금더 고급 스러워 질 필요가 있는 듯 합니다. :)
'듀얼포맷 플레이어' - 둘 중 어느게 우세할지 모르니, 둘다 지원하는 방법. 좋을 수도 있으나, 나중에는 계륵이 될수도 있다는.
'120Hz 풀HD LCD TV' - 요즘 TV에 대한 관심 때문에 많이 지켜 봤지만, 아직은 때가 아닌 것 같습니다. 내년이 지나면 좀더 안정적이고 깔끔하고 저렴한 120Hz LCD TV들이 많이 나오지 않을까요???


이 정도로 마무리 해야 할 듯 합니다. 또 10대 뉴스 이야기가 나오면, 제 느낌대로 주관대로 해석하고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보니 이전에 포스팅한 옥션에서 많이 팔린 20대 상품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