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아이폰(iPhone)은 괴물로 변신중? 본문

IT

아이폰(iPhone)은 괴물로 변신중?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12. 13. 18:20
아이폰(iPhone)은 이제 하도 많이 이야기를 해서 뭔가 특별한 이야기가 없을 것 같은데도 불구하고, 계속 놀라운 모습을 보여 주는 것 같습니다.

오늘 engadget에 올라온 몇가지 내용을 추려 보면 아이폰이 다양하게 이용 되네요.

1. 아이폰용 GPS 모듈 개발 소식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rtable GPS Car navigation을 만드는 TomTom사에서 아이폰용 GPS 모듈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입니다. 링크를 가보니 대부분 유럽에서 많이 팔리는 모양이네요(네덜란드회사네요). 만약 이 GPS 모듈이 국내로 와서 국내의 map사와 연동을 한다면??? 흑.. 멋질 것 같습니다. 게가다 가로로 뉘이면... 맵도 자연스레 가로로 눕는 형식의...

오늘자 내용에 보면, 위 내용이 낚시로 판명된 것 같네요. 하지만, 위와 같은 기능이 나온다면 참 좋을 듯 합니다. 아니 나오지 말라는 법은 없겠지요.. (왜 괜한 변명처럼 보이지???)

2. 아이폰용 PlayStation Emulator
사용자 삽입 이미지
ZodTTD라는 회사에서 pre-beta 형식으로 내놓은 psx4iphone란 녀석입니다. 그런데 화면 UI를 보니 Softkey로 기존의 dualshock의 키들을 전부 매핑 하는 군요.(당연한 것 아닌가??) 저런 형식이면 불편할 것 같기는 하지만... PS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게 어딥니까???

이렇게 발전을 하니까... 이런 내용이 나오는 것이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년"You"라는 단어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Time의 "Person of the Year"의 주인공은 바로 아이폰(iPhone)이 될지도 모른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