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IP TIME G504 MIMO 54M 유무선 공유기 + IP TIME G054U-A USB 무선랜카드 본문

IT

IP TIME G504 MIMO 54M 유무선 공유기 + IP TIME G054U-A USB 무선랜카드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1. 2. 22:55
엊그제 파워콤을 설치 했는데, 집의 구조가 조금 이상해서 데스크탑 연결시 보기 흉한 LAN 선이 집안을 왔다 갔다 하게 됩니다. 그래서 우선 그냥 연결을 하고, 무선 공유기를 사서 USB WLAN과 연결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검색을 하니, 현재 최고의 조합은 "IPTIME G504 MIMO 54M 유무선 공유기"와 "IPTIME G054U-A USB 무선랜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으로 엊그제 주문을 했습니다. 연말연시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빨리 배송이 되었고, 오늘 퇴근 후 설치를 완료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송이 완료된 유무선 공유기와 USB 무선랜카드 입니다.


우선 유무선 공유기인 G504를 설치하기 위해서 포장 분리에 들어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포장사진이야..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성물의 사진입니다. 왼쪽 위에부터 시계 방향으로... 안테나와 거치대, 유무선 공유기 본체, 각종 매뉴얼과 설치 CD, 유선 연결을 위한 LAN 선, 그리고 어댑터 입니다. 제품의 포장상태는 모두 훌륭했고, 특히 안테나의 경우 각각(3개가 꼽힙니다.) 분리 포장이 되어 있으며, 본체에 안테나를 꼽는 곳은 각각 캡으로 잘 보호가 되고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테나를 꽂아 봤습니다. 이렇게 3개의 안테나가 설치 됩니다. 무선 신호는 현재 두꺼운 벽을 뚫고 잘 전달되고 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워서 설치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받침대가 제공되어서 쉽게 세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무선 공유기를 조립하고, 우선 유무선 공유기에 대한 세팅을 했습니다. 공유기 이름과 기타 간단한 설정을 완료 하고, USB 무선랜카드인 G054U-A를 설치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박스 사진입니다. 역시나 뭐..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성물의 경우 역시 조금 간단합니다. 왼쪽위 부터 차례대로 USB 랜카드를 본체에서 떨어뜨려 설치할 수 있는 확장선, 그리고 그 아래에 본체와 안테나, 오른쪽에는 간단한 매뉴얼과 설치 드라이버 CD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USB 확장선에 꽂아서 설치를 할 경우 좀더 위치를 자유롭게 선정해서 신호 감도를 좋게 할 수 있습니다.
USB 무선랜카드를 설치한 뒤에는 우선 보안을 조금 변경 했습니다. 보안을 위한 보안키도 생성을 하고, 제가 사용하는 무선 LAN카드만 접속 시키기 위해서 무선랜카드의 MAC Address만 접근 허용 가능하도록 세팅도 변경해 놓았습니다. 이는 다른 것보다 보안이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해서 모든 설치가 끝났습니다. 설치된 사진은 이렇습니다.
우선 거실에 설치한 유무선 공유기의 사진입니다. 옆에 TVIX가 보이네요..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데스크탑 위에 설치한 USB 무선랜카드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작시에는 아랫부분에 있는 LED에서 파란색이 점멸합니다.

속도를 정확하게 재어보지는 못했지만, 어느 정도는 보장이 되는 것 같습니다. 54M를 지원하는 801.11g로 잡혀 있거든요.. ^^

이렇게 해서 미관도 해치지 않고 깔끔하게 인터넷을 설정 했습니다. 나중에 노트북을 사게 되면 모바일 환경도 지원 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