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컴퓨터 없이 위치 정보를 사진에 입히는 기기, photofinder 본문

Photo

컴퓨터 없이 위치 정보를 사진에 입히는 기기, photofinder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1. 18. 10:57
오래간만에 사진관련한 글이네요.
ATP라는 곳에서 사진의 Exif 정보에 쉽게 위치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photofinder를 발표했다고 하네요. (via dpreview)

기존에 비슷한 기기로는 소니의 GPS CS-1이 있고, 로열텍의 RGM-3800 GPS 이 있습니다. 둘다 해당 기기를 켜놓으면 주기적으로 위치를 기록하게 되고, 집에와서 카메라로 찍은 사진과 저장된 GPS 정보를 조합해서 어느 장소에서 사진을 찍었는지를 기록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그런데 이 기기들의 아쉬운점은 집에와서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해당 내용들을 취합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물론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쉽게 작업을 할 수는 있지만, 역시 한번더 작업을 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photofinder의 경우 그러한 작업을 조금더 간편하게 해 주는 것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김새는 이렇습니다. 약간 투박하게 생겼을지 모르겠지만... 위에 보이는 것 처럼 SD 카드나 메모리 스틱 같은 경우는 그냥 기기에 꽂으면 Exif 정보에 기기를 켜 놓으면서 기록된 GPS 정보가 삽입되고, 사진으로 보면 CF 등의 커다란 메모리의 경우 리더기 형식의 외부 디바이스를 통해서 Exif 정보에 GPS 정보를 삽입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기존에 컴퓨터를 켜서 작업을 해야 하던 것을 한단계 줄여 주는 것 같네요. 동작하는 동영상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3분 정도에 해당 기기가 나오네요.. ^^

이러한 것이 정말 아쉬운점을 줄여 주는 기기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