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Web 업계의 변동 본문

Web

Web 업계의 변동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2. 4. 12:53
그동안 밀린 탭들이 너무 많아서 탭 삭제 차원에서 정리 합니다. 너무 바빠서 이것저것 올릴 겨를이 없네요.

1. MS의 야후 인수 소식
 -. 매년 이어오던 소식이었는데, 이번에는 조금 자세하게 나왔네요. 비용까지 해서.
 -. M&A가 정답이 될 수는 없겠지만, 양측의 장점만을 잘 융합한다면 어느정도 성공 가능성도 보입니다.(Web=Yahoo, Desktop Appl=MS)

관련 내용들.
Yahoo! and the future of the Internet (Google 공식 블로그)
MS는 왜 야후 인수에 공을 들이나 (inews24)

2. 구글 유니버셜 검색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구글의 Naver 따라하기 라는 이야기가 많은데, 뭐.. 경쟁자의 장점을 bechmarking 하는 것은 당연한 것 아닌가 합니다. 다만 어떻게 자신들 만의 것으로 만드느냐가 더 큰 문제이지요.

관련 내용들.
또 하나의 시작: 구글 유니버설 검색 런칭 (Google 한국 블로그)
블로거 간담회에서 본 구글 유니버셜 검색 (블로터닷넷)
구글 유니버설 검색 '따라하기 vs 아니다' (betanews)
구글 검색, "확 바뀐다"…네이버 통합검색과 비슷? (inews24)

3. 다음 첫화면 개편
사용자 삽입 이미지

 -. UCC 보다는 역시 검색이 중요한 것이라 생각을 한것 같네요. 검색 화면이 개편된 것은 다음 메인 화면 개편 보다 먼저 봤는데, 역시 메인이 개편되기 위한 선작업 이었나 봅니다.
 -. 전체적인 느낌은 시원시원 하네요.

뭐.. 다른 내용들을 읽은 것들도 많은데(안 읽은 글이 더 많아요.) 이정도로 짧게 올려 봅니다. 흑... 시간이 엄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