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부터 디지털 캠코더가 하나 필요하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이제는 선택을 해야 할때인것 같습니다. 다음주면 아이의 유치원 졸업식이 되기 때문에 그 전에 구매를 해야 할 듯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께 여쭙습니다. "어떤 디지털 캠코더가 좋을까요?"
기본 전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Full HD를 지원할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 Full HD를 볼수 있는 Display 도 없을 뿐 더러, 지금 사면 왠지 바가지 쓰는 것 같아서 싫습니다. 그래서 그냥 HD급(720p)를 지원하는 놈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이하면 고민을 해 보구요.

2. 방수 기능은 요긴한가요? 물론 없는 것 보다야 있는 것이 낫다는 것이 생각이기는 하지만, 그 기능때문에 가격이 올라가는 것은 반대입니다.

3. 가장 고민인 것이... 지금 사는 것이 맞느냐는 것입니다. -_- 모든 디지털 기기가 필요할 때 사는 것이 맞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지만, 지금은 각 사에서 경쟁적으로 모델들을 발표하고 있어서, 조만간 가격하락이 예상되기 때문 입니다.

마음속에 두고 있는 것은 "산요 Xacti VPC-HD700"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D급 해상도를 지원하고 적당한 가격(솔직히 조금 비싸지만, 쿠폰 신공을 먹이면 그나마.. -_-)이라 생각 됩니다. 또한 산요의 작티 시리즈가 지닌 동영상에 대한 장점을 승계 받았을 것으로 생각도 되구요.
이 제품 써보신 분들 있나요???

그리고... 다른 제품도 써보신 분들 있으시면 추천 부탁 드립니다. :)
Posted by 마음으로 찍는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