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Google Adsense 계정통합과 새로운 광고 형식(가젯 광고) 본문

Web

Google Adsense 계정통합과 새로운 광고 형식(가젯 광고)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2. 22. 11:51
1. Google 계정으로 애드센스 계정통합
저는 Firefox의 확장기능을 이용해서 Adsense 계정을 확인 하기 때문에 Adsense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하는 경우가 드뭅니다. 그런데 얼마전서부터 Firefox3 Beta2를 테스트 용으로 깔아 놓고 사용하는지라, 관련된 확장 기능이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홈페이지를 통해서 직접 로그인을 하니 기존과는 다르게 Adsense계정을 Google 계정으로 Update 하는 작업이 이루어 지고 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각의 절차에 해당하는 내용이 조금 애매모호 하기는 하지만, 잘 따라하면 Adsense 계정을 Google 계정으로 Update 할 수 있습니다. :)

2. 새로운 광고 형식 - 가젯 광고
현재 한글로 되어 있는 "Google 애드센스 광고 형식" 페이지에는 가젯 광고에 대한 것이 나와 있지 않으나, ReadWriteWeb에는 작년 9월에 소개가 되었었네요. 바로 구글 가젯 광고 입니다.

일반적인 이미지, 텍스트 등의 광고와는 달리 플래시로 이루어진 광고 영역내에서 광고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 다양한 광고 포맷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위에 링크 되어 있는 페이지의 스크린샷을 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광고는 게임의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SixFlags.com으로의 링크를 걸어 놓고 있구요. 물론 영화 광고에서는 영화의 스토리와 트레일러, 그리고 주인공의 소개를 한번에 할 수 있는 등의 기능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광고는 광고를 제작하는데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대형 광고주일 경우가 많고, 광고 단가도 높을것이라 생각 합니다.

하지만.... 구글 가젯 광고의 안내페이지에 보면
귀하의 계정에서 가젯 광고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Google 고객지원팀에서 가젯 광고 작성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아직 초대장을 받지 못하셨더라도 실망하지 마십시오. Google은 앞으로 보다 많은 광고주에게 Google 가젯 광고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초대장을 받아야 하는군요.. -_-

뭐.. 언젠가는 이러한 광고를 올릴 수도 있겠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