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Google Docs를 이용한 Online Survey 만들기 본문

Web

Google Docs를 이용한 Online Survey 만들기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5. 19. 15:39

얼마전 RSS를 통해서 구독을 하고 있는 Inside Adsense 라는 사이트에 재미 있는 글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그런데 특별히 소개가 안되는 것 같아서 제가 소개합니다. (어쩌면 제가 못 읽었을 수도 있습니다.)

바로 Google Docs를 이용해서 쉽게 Online Survey를 만드는 기능입니다.


역시나 백문이 불여일견, 한번 같이 보시지요.


첫번째는 새 스프레드 시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뭐.. 이부분에 대한 이미지는 생략... 그리고 그 이후 만들어진 스프레드 시트에서 공유를 선택 합니다.

공유를 선택 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옵니다. 여기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양식을 작성합니다."를 선택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와 같이 약간 다른 UI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양식 편집 시작..."을 선택 하면 되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다음은 새로 뜨는 창에서 양식을 편집하는 일입니다. 설문 제목과 설문의 내용을 적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질문과 선택 가능한 답안을 적어 넣습니다. 저도 간단하게 샘플을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단에서 저장을 누르면 이렇게 미리보기 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이 창의 우상단에 보면, "임베드"라는 글자가 보입니다. 이 글자를 클릭하면 블로그에 넣을 수 있는 소스가 나옵니다. 이 소스를 복사한 후에 각 블로그에 넣을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아래는 그 결과 입니다. 한번 테스트 해 보시지요.. ^^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덧) 회사 내부 인터넷 사정으로 인해서 포스팅이 조금 이상했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