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Google의 다음 신규 서비스는 여행? 본문

Web

Google의 다음 신규 서비스는 여행?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7. 11. 11:04
ReadWriteWeb에 재미있는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얼마전 Google이 신규로 런칭한 Virtual World 서비스인 Lively 이후의 신규 서비스는 무었일까에 대한 예측 내용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itwise에서 이전에 health(건강), travel(여행), virtual world(가상 세계)에 진출할 것이라는 예상을 했었고, 3개 중 healthvirtual world가 현실화 되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다음 신규 서비스로 위에 있는 표 중에서 Automotive(자동차)와 Music(음악)을 예상하고 있네요. 또한 기존에 예상을 했던 여행에 대한 이야기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론으로는 자동차와 음악의 경우 기존에 경쟁자들이 포진하고 있기도 하고, 여행의 경우에는 쉽게 진입할 수 있다는 점과 광고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행을 다음번 신규 서비스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구글의 힘은 검색에서 나오고, 그 검색을 기반으로 한 광고를 통하여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를 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항상 내놓은 것이지요. 결국 구글도 다른 대형 종합 포털들 처럼 모든 사업에 뛰어 들 것 같습니다. 물론 기존에 가지고 있던 "검색"과 "광고"를 접목 시키면서요.

자사가 가진 경쟁력을 발판(Leverage)으로 현재 하고 있지 않은 사업의 영역으로 신규 사업을 진행(Spread)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면서도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겝니다. 이런면에서 구글이 가진 두가지 힘은 정말 무서운 기본기라고 생각 됩니다.

그리고 자사가 가진 기본기가 무엇인지를 확실히 아는 것.. 이것이 바로 경쟁력이라고 생각 됩니다. 가끔씩은 그것을 모르거나 오판하고 있는 회사들이 보여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