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Google이 만드는 새로운 브라우저, 크롬(Chrome) 본문

Web

Google이 만드는 새로운 브라우저, 크롬(Chrome)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9. 2. 10:25
오래간만에 재미 있는 소식이 들리는 군요. 바로 Google이 브라우저 시장에 뛰어 든다는 내용입니다. 그 이름은 구글 크롬(Google Chrome)

벌써 구글의 공식 블로그에서 소개를 하고 있고, Wikipedia에도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대략의 브라우저 이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012345678910

간단하게 외형과 이미지의 특징을 살펴 보면...

1. 아직 초기 버전이라서 인지 디자인이 별로입니다.
 -. 물론 디자인은 상당히 개인적이라 다르게 보시는 분들도 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2. 요즘 추세에 맞게(?) 탭브라우징 기능이 있습니다.
 -. 뭐 FF부터 시작한 탭브라우징을 MS에서도 탑재하기 시작했으니까요.
3. Safari의 엔진Safari에서 사용된 Webkit 엔진을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역시나 쇼핑과 인터넷 뱅킹은 무리겠군요.. ^^
4. Auto Completion 지원
 -. Google Suggest는 지원 안하나요?

간단하게 그림만으로 본 특징은 위와 같습니다. 너무 단순 한데요? 아니면 초기 버전에 너무 많은 것을 바란 것일까요? 아무튼 IE와 FF로 나뉘어진(물론 Opera나 Safari 같은 브라우저도 어느정도를 차지 하고는 있지만, 철저히 주관적으로...) 웹브라우저 시장에 신선한 활력소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IE의 점유율을 낮추는 계기가 될 수도 있었으면 하구요.

그나저나 2년간이나 준비 했다고 하는데, Apple의 보안 못지 않게 Google의 보안 또한 훌륭하네요.. 허허

덧) 그리고 보니 2004년 10월에 제가 아래와 같은 제목의 포스팅을 했네요.
구글 "브라우저 사업 하지 않겠다"
2004년에는 사업하지 않기로 했다가, 개발한지 2년 되었다니까 2006년 즈음에 마음이 바뀐 것일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