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Apple, 새로운 MacBook 시리즈 발표 본문

IT

Apple, 새로운 MacBook 시리즈 발표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10. 15. 11:46

몇달 전부터 노트북에 대한 필요성을 느껴서 Asus Eee PC나 MSI Wind를 눈여겨 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쓰는 용도로는 넷북이 맞지 않는듯 하여 노트북을 알아 보고 있었고, 10월 14일에 새로운 MacBook이 출시 된다는 소식을 듣고서 어떤 것이 어느 가격에 나올지 관심있게 지켜 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10월 14일(국내 시간으로는 오늘인 15일 새벽 2시) Apple에서는 새로운 MacBook 시리즈를 발표 했습니다. 새로운 케이스 제작방법을 적용했고, 이전에 출시된 맥북과 유사한 키보드, 그리고 멀티 터치가 가능하고 버튼이 없는 트랙패드를 탑재 했다고 하네요. 물론 그 이외에도 여러가지 특징이 있구요.

하지만 결론은 환율과 애플 코리아의 가격정책으로 인해서 뽐뿌가 완벽하게 사라져 버렸습니다. 애플 코리아는 국내의 맥 사용 유저를 확산시키는 정책이 아닌, 맥 사용 유저를 억제하는 정책을 펴고 있음이 틀림없을 듯 합니다.

그래도 멋진 외관 구경부터 하시지요.


맥북의 미국 가격과 국내 가격 비교 입니다. 아무리 환율이 올랐다고 하지만... $1,299 가 \2,090,000가 되는 것은 어떤 계산 방법인지.. 달러당 1,600원이 넘는 군요.. -_-


맥북 에어 입니다. -_- 역시 가격이..


자 하이라이트 입니다. 맥북 프로... 4,390,000원 입니다.(미국 가격 $2,799)


쩌업... 현재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탑 열심히 써줘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달러값 안정되면 미국에서 사오거나 구매대행이나 해야 겠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