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720P로 동영상을 찍자. Sanyo Xacti VPC-HD800 본문

IT

720P로 동영상을 찍자. Sanyo Xacti VPC-HD800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10. 27. 11:00
지난번 Xacti VPC-CA8에 이어 이번에는 720P를 지원하는 Xacti VPC-HD800 리뷰를 진행했습니다. 역시나 베타뉴스에 좀더 자세한 기사가 올라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된 기사를 통해서 읽으시면 될 것 같고, 여기에서는 간단하게 느낀점에 대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기존에 제가 가지고 있던 디지털 캠코더는 산요 작티 VPC-CA65라는 캠코더 였습니다. VGA(640x480)을 지원하면서 방수가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지요. 이번에 리뷰한 VPC-HD800은 기존에 나와 있던 VPC-HD700의 마이너 업그레이드 모델이고, 제가 가진 VPC-CA65의 마이너 업그레이드 모델은 VPC-CA8이라는 모델이지요.


리뷰를 진행하면서 중점을 둔 부분은 업그레이드에 대한 부분과 720P라는 HD급 지원에 촛점을 맞춰 봤습니다.

역시나 고급 기종 답게 CA65와의 차이점이 몇몇개 보이더군요. 우선 버튼부가 많이 고급스럽습니다. 물론 외장만 고급스럽다는 것이 아니고 버튼의 감도도 향상이 되어 있군요.(이는 HD700도 동일 합니다.) 또한 다양한 비디오 단자를 지원하기 위한 어댑터도 포함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포함된 어댑터를 이용하면 콤포지트와 S-VIDEO는 물론 콤포넌트 까지 지원을 합니다.


또 CA65에는 존재 하지 않는 렌즈캡을 제공합니다. 물론 렌즈캡이 있어서 첫 촬영시에 약간의 시간 손실이 있는 점은 있으나, 렌즈에 먼지나 이물질이 묻지 않는다는 것은 커다란 장점으로 보입니다. 또 다른 특징중 하나는 LCD의 왼쪽에 모드 전환 스위치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전문가와 비 전문가가 자신에게 맞는 메뉴를 쉽게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가족용 캠코더 라는 점에서 보면 좋은 기능으로 보였습니다.


자 마지막 총평입니다.

이번에는 특별히 자세한 리뷰 내용을 적지 않았습니다. 위에서 잠시 이야기 드린대로 리뷰 기사에 자세한 내용을 썼기 때문이지요.
HD800이라는 기기는 참 멋진 기기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현재 어느 정도의 성능을 보여 주는 디지털 캠코더를 가지고 있다면, 적극 추천하지는 않겠습니다. 추천하는 경우는 집에 Full-HD가 아닌 일반 HD급의 TV를 가지고 계신 분들 중에서 디지털 캠코더를 구매하시려는 분들께는 선택할 대상중 하나로 꼽을 수 있는 경우 입니다.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