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iPhone OS for iPod touch 2.2 본문

Apple

iPhone OS for iPod touch 2.2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11. 22. 09:39
어제 발표된 iPhone OS for iPod touch 2.2를 설치 했습니다. 업데이트에는 특별한 어려움 없이 iTunes에서 진행 되었네요. 아래그림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277.7MB나 되는 큰 용량입니다. 덕분에 받는 시간이 조금 걸린것 같네요.


이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하고나서는.


이렇게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아래 보시면 나와 있지만, 버전 정보에 2.2라고 되어 있습니다. :)


이전에 올린 포스팅과는 달리 현재 까지는 2가지에 대한 업데이트만 보입니다.
첫번째는 PodCast 직접 다운 받기 입니다. PC를 통해서 다운 받는 형식이 아니라 직접 무선망을 이용해서 다운로드 합니다. 게다가 무선망을 통해서 다운로드한 새로운 PodCast는 PC의 iTunes에 들어가면 계속 구독할 것인지를 물어봅니다.



눈에 띄는 다른 변화는 사파리의 변화 입니다. 브라우저 주소창 옆에 검색을 위한 별도의 창을 만들어 놓았군요. (이전에는 아래쪽에 검색창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설정을 통해서 "구글" 이나 "야후"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게 해 놓았네요.


다른 변경점은 보이지 않습니다. 기대를 했던 Google Map의 Street View는 아이폰(iPhone)에서만 지원된다고 하구요. emoji icon 또한 업데이트 후에 보이지 않습니다.

결국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점은(물론 보이는 것 위주로) 기대했던 PodCast를 직접 다운 받는 것이군요. 기대했던 것 보다는 적은 업데이트 이지만 제가 원했던 기능이 업데이트 되어서 만족합니다.

그나저나 여러 다른 스마트폰을 만져 보아도 아이팟 터치만큼의 반응 속도를 보여 주는 것이 없네요. 아이팟 터치보다는 조금 느리더라도 아이폰이 출시가 되면 좋을 듯 한데 말입니다. 결정적으로 아이폰 국내 출시 시기가 늦어지면 경쟁력이 계속 떨어질텐데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