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면허증 분실과 렌트카 본문

Etc

면허증 분실과 렌트카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9. 1. 6. 15:45
여차저차한 이유로 주말에 승합차량을 쓸일이 생겼습니다. 주변에 승합차량을 가지고 계신분이 많지 않고, 저 또한 차를 빌리러 오면 안된다고 할 것이 뻔하기 때문에(마누라, 차, 카메라는 빌려주는게 아니라고 하지요.) 렌트를 하기로 마음 먹고 이리저리 알아 봤습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제돈을 다 주고 렌트를 하는 경우는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 또한 여러 사이트 조사를 통해서 할인이 되는 렌트사를 찾아서 예약을 하게 되었지요.

위 이미지는 기아자동차 홈페이지에서 받은 Wall Paper 이미지 입니다.

바 로 제가 렌트한 차량은 위의 사진과 같이 9인승인 뉴카니발 입니다. 위에 이야기한 것 처럼 다양한 할인 방법을 확인해 보았고, 그를 통해서 40%를 할인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른 곳이 더 저렴했는데,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차량을 얻을수가 없더군요.

그 런데, 다른 곳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바로 얼마전에 운전면허증을 분실하고, 현재 경찰서를 통해서 재발급 신청을 해 놓은 상황입니다. 면허증 재발급시에 운전면허시험장을 가게 되면 대략 1~2시간 정도면 재발급 받는 것이 가능한데, 경찰서를 이용하신다면 대략 10일 정도의 면허증 재 발급 기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면허시험장 갈 시간이 없었어요.. -_-
오늘 그 문제 때문에 임시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으려고 했으나, 경찰서에 찾아가 보니 용도를 물어보시더니, 렌트카의 이유라면 "경력증명서"를 떼야 한다고 하시네요. 임시운전면허증의 경우 무료이고, 경력증명서의 경우 유료(3,000원)이라고 합니다.

방금전에 렌트카 회사에 물어보니 "임시운전면허증"만 있으면 된다고 하시네요. 렌트카 회사마다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다른가 봅니다. 혹시라도 면허증 분실 기간 동안 렌트를 하셔야 할 분들은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