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골빈해커님이 만든 아이폰 게임, MatchTris 본문

Apple

골빈해커님이 만든 아이폰 게임, MatchTris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9. 3. 12. 13:03
얼마전 골빈해커님이 새로 만든 게임인 MatchTris(앱스토어 연결) 게임의 글이 올라와서 리뷰 신청을 해서 Redeem Code를 받았습니다.

요즘 정신이 없는데다 계속된 OS의 재설치 덕분에 이제서야 간단한 리뷰를 올리게 되네요.

게임의 첫 화면 입니다. 이 게임은 이름에서 보이는 것 처럼 두개의 이미지를 맞추는 Match 형식의 게임과 Tetris 게임을 혼합한 게임 입니다. 첫화면만 보면 한눈에 어떤식으로 조작을 해야 할지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아래에서 블록들이 올라오고 회색 Box를 뒤집어서 같은 그림을 맞추면 회색 Box가 없어지고 위의 Mission에 나온 수와 동일하게 없애면 한판이 끝나게 됩니다.



만약 계속 똑같은 무늬를 맞추게 되면 Combo 기능이 적용이 됩니다.(같은 무늬를 찾느라 잘 몰랐지만, 아마도 점수가 더 많이 올라가지 않을까요??)


Level이 올라감에 따라 다양한 블럭들이 나옵니다. ☜ 모양을 누르고 다른 하나의 블럭을 누르면 나중에 누른 것과 동일한 모양의 블럭이 하나 줄어 들고, 나중에 나오는 ⊙(돋보기 모양)모양을 누르면 화면상에 나타난 블럭의 색상과 모양을 한번 보여 줍니다. 짧게~~


물론 Level이 올라가면 이렇게 뒤집었을때 다른 색상의 블럭이 나타납니다. 아마도 초기 화면에서 보여진 바와 같은 두가지 무늬, 4가지 색상의 블럭으로 이루어졌을 것이라 추측이 되네요.


아직은 사용자가 그리 많지 않은 듯 해서인지 한번 맘잡고 하니 랭킹에서 금방 31위 정도가 가능하네요.

자 이제 총평입니다.
현재 이 MatchTris 게임은 iTuneStore에서 $1.99 에 팔리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좋고 발전 가능성도 있어 보이는 게임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이 하기에는 조금 시간적인 부분이 걸릴 것 같고, 여성분들이 시간을 때우기 좋은 게임 중 하나라 생각 됩니다.

아쉬운 점은 만약 게임을 하던 중에 잘못된 조작, 혹은 다른 급한일 때문에 "홈"버튼을 누르게 되면 게임이 초기화 되는 것입니다. 또한 Tetris를 뜻하는 것과 같은 Tris의 어미를 가졌지만 기존의 테트리스와는 다르게 모두 한모양(정사각형)의 블록이라는 것이 재미를 반감하는 것 같네요. 좀더 다양한 모양의 블럭이 있다면 재미가 좀더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9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