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서울 차없는 날 - 종로 동영상 본문

Etc

서울 차없는 날 - 종로 동영상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9. 10. 14:02
저는 경기도 남부에 거주 하기 때문에 회사에 출근을 하기 위해서는 버스가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와서, 서울을 관통한 뒤 강북에서 조금 돌아야 합니다.

오늘은 "서울 차없는 날"로 지정이 되어 있다고 알고 있었고, 출근 전에 잠시 뉴스를 보니 관련한(실은 홍보가 덜 되었다는 내용) 내용이 나오기에 버스를 타고 출근을 했습니다.

출발지는 경기도 용인입니다. 예의 여느 월요일과 같이 버스에는 사람이 많고, 많이 기사화 되었다시피 서서 출근을 했습니다. -_-... 고속도로에서도 역시 정체는 계속되고, 고속도로의 정체가 풀리는 시점은 거의 반포IC를 다 와서 입니다. 버스가 조금 달리기 시작을 하더군요. 그리고는 남산 터널을 통해서 나왔습니다. 잠시 오늘이 무슨 날인지 잊고 있었는데, 버스가 종로에서 좌회전을 하자 새로운 풍경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위에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도로의 경우 차량 통행이 전면 금지되어 있었습니다. 차는 없고.. 게다가 차선중 일반적으로 2차선 정도만 제외하고는 모두 막아 놓았더군요. 이른(?)시간이어서인지 길거리에는 사람이 많지 않았구요...
덕분에 동일 구간을 다른날보다 빨리 통과하기는 했지만, 구간이 짧아서인지 그리 큰 효과를 보지는 못했답니다.

다음에는 좀더 확대(?)시행을 하되, 좀더 사람들에게 홍보도 하고, 의견도 반영을 해서 피해가 가지 않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Goooood님의 경우는 월요일에 하는 것에 대한 아쉬움을 말씀 하셨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동의 합니다. 경기도에서 올라올 경우 너무 확실히 느끼는 것인데, 월요일의 경우는 버스안에 사람이 더 많습니다. 물론 차도 엄청나게 많고, 덕분에 출근시간이 길어지기도 하지요.

또한 급한일이 있어서 차를 가져 오는 사람에 대한 배려도 필요 할 것 같네요.

ㅎㅎ.. 짧지만 동영상 감상하시지요.. 원래 포스팅 목표는 동영상이었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