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메신저로 SMS를 받자 - SKT 문자 대화 본문

IT

메신저로 SMS를 받자 - SKT 문자 대화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10. 8. 18:07
오늘 피플2에 가입을 하려고 정보를 작성 중에 핸드폰 인증을 받는 화면에서 다시 보게 된 네이트온문자대화.
네이트온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으시면 문자 대화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 서비스이나 최초 가입후에는 30건의 SMS를 무료로 보낼 수 있습니다.

문자 대화 서비스를 이렇게 설명하고 있네요.
문자대화 서비스는 네이트온을 통해 문자메시지를 수신하실 수 있고 대화하듯이 네이트온을 통해 편리하게 답장을 보낼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유무선 연동 서비스 입니다.
문자대화는 현재 SKT/KTF 가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저는 답장을 보내는 용도 보다는 SMS를 수신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_-


어떨때 쓰느냐...???
1. 위에서 설명한 상황과 같이 SMS로 인증번호를 받았는데, 손수 치지 않고 copy & paste를 통해서 인증번호를 입력 할때. 아래는 전화 번호가 없을때 나타나는 페이지이고, 핸드폰 번호가 있는 사람에게서 문자가 오게 되면, 아래 문자 입력하는 부분이 활성화가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증번호를 지워 버렸네요.


2. 집에 핸드폰을 두고 와서 문자를 받을 수 없을때... 문자 대화 페이지에 SMS로 바로 알려 줍니다. 물론 핸드폰 없이 문자를 쉽게 보낼수도 있습니다. 단 유료라는 것을 인지 하고 사용해야 할 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용요금이 건당 30원으로 일반 핸드폰으로 보내는 요금과 동일하게 나옵니다.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저의 경우 초기에 30건 무료일 때 문자 대화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SMS를 보냈었습니다.(물론 무료로 몇건이 남았는지는 알려 줍니다.) 그런데 이 편리함이 습관화가 되더군요. 그래서 몇건 유료로 보낸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데 왜 이름이 문자 대화 일까? 한사람과 SMS를 대화를 하듯 주고 받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 경우에 문자대화 창을 이용해서 보내면 거의 메신저 창을 통해서 대화를 하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