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삼성전자와 KT의 결합판매 상품 다시보기 본문

IT

삼성전자와 KT의 결합판매 상품 다시보기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11. 7. 14:04
얼마전 삼성전자와 KT가 결합상품을 판매한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오늘 KT 메가TV 사이트에 보니 이 상품에 대한 정보가 나왔네요.

역시 또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저 결합상품은 메가TV 3년 약정 가입자에게 삼성전자 40"대의 LCD/PDP TV를 할부형식으로 제공한다라는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품으로 주는 TV에 대한 정보도 나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 PAVV SPD-42Q72HD 라는 PDP TV와 삼성 PAVV LN40R71BDA라는 LCD TV 입니다. 각각의 상품을 네이버 쇼핑에서 찾아 봤습니다. 얼마인지는 알아봐야지요??

삼성전자 PAVV SPD-42Q72H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전자 PAVV LN40R71BDA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각의 상품을 비교하면 네이버 최저가에 약 25만원 이상을 더한 가격이 나오네요. 물론 위 그림에 나와 있는 제품 가격은 매월 사용하는 메가TV 요금은 적용 되어 있지 않고, 그 하단에 나온 표에도 나와 있듯이, 월 납부금에는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소비자는 약 25만원을 덜 내고 TV를 살 것이냐? 아니면 3년 할부로 할부 이자(약 월 7400원)를 내면서 TV를 구매하느냐의 차이겠네요. 만약 몫돈이 없고 메가TV도 필요하신 분이라면 충분히 메리트를 느낄 수 있을만한 조건이나, 저는 개인적으로 할부를 싫어 하고.. 메가TV도 볼수 없는 상황이기에.. 메리트 0 입니다.

그런데 결합상품이라 불리는 대부분의 상품들이 두가지를 결합했을 경우 조금 저렴해 지는 것 아닌가요? 그런데 이번 경우는 메가TV 요금도 안낮아 지고, 게다가 TV는 할부 이자 다 내고 사는 재미있는 경우네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