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Mobile Device를 위한 웹서비스 들 본문

Web

Mobile Device를 위한 웹서비스 들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11. 16. 11:24
요즘들어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Mobile 기기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던 핸드폰을 넘어서 PDA, iPhone, iPod touch, Wibro 기기(PDA와 중첩 될 수 있으나, 기존의 것들과 통신망이 달라서 별도로 적습니다.)등이 그것이지요.

오늘 Read/WriteWeb에 "5 Essential Mobile Web Apps"라는 글이 올라와서 정리해 봅니다.

1. Gmail Java app for mobile phone:
뭐.. 굳이 설명이 필요한가요?? 다양한 버전의 웹 기반 메일과 일정관리 도구 들이 있습니다. Java 기반의 어플리케이션도 있고 직접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볼 수 있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Google Maps for Mobile:
역시 Google Maps도 볼 수 있습니다. Windows Mobile PocketPC와 스마트폰에서도 사용가능하다고 하니 도전해 보실 분은 한번 해 보시는 것도...

3. Opera Mini:
다양한 분들이 최근에 나온 오페라 미니에 대한 리뷰를 올려 주시고 있습니다. 그 분들의 리뷰를 읽는 편이 더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4. Fring:
무료 VoIP 소프트웨어라고 합니다. 만... 아직 써보지 못해서 뭐라 언급하기 그렇습니다.

5. Shozu:
Flickr account나 YouTube, Facebook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내는 서비스 라고 합니다.
국내의 예를 들면, me2photo나 i'sbox, 토씨(https://tossi.com/beta/login.do) 정도가 되겠네요.


이외에 국내/외의 여러서비스 들을 한번 오아 봤습니다.

■ iphone search :
iphone을 위한 Google 서치 입니다. 결과가 iphone의 사이즈에 맞추어서 출력이 되는 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me2day 4 iphone :
iphone을 위한 me2day 입니다. 화려한 스크롤을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와이브로를 위한 allblog :
KT와 Allblog의 제휴로 만들어진 페이지이나, 다른 mobile device로도 접근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firejun님의 iphone을 위한 북마크 모음 :
굳이 다른 것을 찾지 않으시더라도 여기서 대부분의 게임과 웹 페이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가할 사이트 들이 있나요?? 알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