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아이언맨(Iron Man), 2008 본문

Book & Movie

아이언맨(Iron Man), 2008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5. 26. 11:4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말, 정확히는 일요일 오전에 아이언맨을 봤습니다. 그전부터 보고 싶었던 영화이기는 한데 볼 수 있는 기회가 없길래 휴일을 이용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뭐.. 개인적으로는 난생 처음 혼자 극장에서 영화를 본 케이스였습니다. 그래서 조금은 집중을 하면서 볼 수 있었다고 할까요? 하지만 일요일 조조라서 인지, 제 생각과는 달리 거의 모든 좌석이 꽉차 있었습니다. 역시나 아무리 조조라도 극장에서의 예의를 모르는 분들도 있구요.

자 이제는 영화 이야기...
영화를 보러가기 전에 인빈서블 아이언맨이라는 만화를 보고 갔던게 재미를 조금 반감 시키는 요소가 되기는 했습니다. 아마도 원작 만화를 기반으로 만든 애니메이션으로 생각되는데, 애니메이션의 내용과 영화의 내용은 조금 상이하더군요.

하지만, 뭐 큰 그림은 변함이 없다는 것... 그리고 더욱이 멋진 것은 그 환상적인 CG를 포함한 영상미(?)에 영화의 볼거리가 전부 있다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슈퍼맨, X-man 등의 슈퍼 히어로 와는 다른 실제 평범한 사람이다 보니 생기는 여러가지 문제점에 대한 고민도 잘 녹아 있는 것 같구요.(원작이 그러하겠지만). 이름에 비해서는 상당히 적은 분량으로 나오지만 기네스팰트로와의 사랑에 대한 이야기도 후속편에서는 조금 더 커질 것 같구요. 아무래도 후속편을 염두에 두고 만든 영화같다는 느낌이 강하게 왔습니다.

스포일러요? 그런거 없습니다. ㅋ~ 영화 직접 보시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