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지르자~ iPod 본문

IT

지르자~ iPod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9. 10. 09:10
오늘 새벽 2시(미국 현지 시각 으로는 9월 9일 오전 10시) Apple에서 드디어(?) 새로운 iPod 제품을 발표 했습니다. 발표장의 사진이야 여러 블로거 분들께서 자세하게 소개해 주실 것 같고... 저는 그동안 고민하던 제품을 살 수 있는 기회가 온것 같네요.

이번 iPod 계열의 가장 큰 변화는 iPod Nano의 변화 입니다.

iPod Nano가 위에서 보는 것 처럼 무지개 색상으로 나옵니다. 가격은 국내 가격 기준(미국이야... 세금제외 가격이니...) 8G가 18만원, 그리고 16G가 24만원 입니다. 커다란 특징으로는 LCD가 2" 로 커졌으며, 보는 자세에 따라서 가로로 표현 됩니다. 물론 두께는 기존까지의 나노에 비해서 가장 얇다고 하네요.

두번째는 iPod touch 입니다.

우선 가장 마음에 드는 16G 입니다. 8G는 왠지 모자를 듯 하고, 32G는 많을 듯 하구요. appstore에서 free 어플을 조금 다운 하면 용량이 찰 것 같기 때문 입니다. 바뀐점은 볼륨키와 스피커의 내장.. 블루투스와 카메라가 없는 것이 아쉽지만 그래도 넓직한(3.5") 화면이 매력(?) 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공개된 itune 8.0을 다운 중입니다.

이거야 뭐... 그냥 다운 받으면 되지만... 용량이 78M나 되네요.. 허허...



아무튼 이제는 지르는 일만 남았네요. 어차피 iPhone을 사지 못할바에야(사정이 조금 있습니다.) 그냥 iPod touch를 사느냐 아니면 새로워진 iPod nano를 사느냐만 결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한 일주일 정도 고민을 하다가 질러야 할 것 같네요.

오늘 시간되면 새벽에 진행된 키노트나 조금 봐야 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