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100개의 추천 iPhone + iPod 어플리케이션과 게임 본문

Apple

100개의 추천 iPhone + iPod 어플리케이션과 게임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11. 5. 10:58
어제였지요. "아이폰·아이팟 최우수 게임 개발사는 '게임로프트'"이라는 기사가 ZDNet에 실렸습니다. 요즘 관심사 인지라 바로 웹사이트로 들어가 봤습니다. 웹사이트의 제목은 "Download Now: Our 2009 iPod + iPhone Buyers’ Guide"이군요.
페이지에 보면 다양한 파일의 형태(한면 pdf, 양면 pdf, 아이폰이나 터치에서 볼 수 있는 pdf)로 다운로드 받아서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한면 형태의 pdf를 받았습니다. 우선 파일을 보면 처음부터 광고로 시작을 합니다. 어플리케이션과 게임을 다 적기에는 무모한 것인것 같구요. 또한 너무 많은 양이라 과연 추천일까 하는 생각도 들네요. 그래서 위에서 추천한 게임과 어플리케이션 중에 제가 아는 몇가지만 우선 소개 합니다. 몇몇 유료 어플은 감옥을 탈출한 1세대 iPod Touch를 이용해서 직접해 보았습니다. :)


아래 그림은 누르면 커집니다. 원본의 사이즈가 작아서 그리 커지지는 않습니다. -_-

우선 게임부터.
Bejeweled 2($8)
너무나 유명한 어플리케이션이라 말이 필요 없을 것 같은데요. 팜과 Windows Mobile에서 정말 유명한 프로그램이었지요. 감압식 액정을 가진 PDA들의 액정에 격자무늬 바둑판을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기는 하나 현재 구매 대상에 올라와 있는 놈입니다. 환율이 조금 진정되면.. -_-

Texas Hold'em($5)
애플에서 만들어서 더 유명해진 카드 게임이지요. 저는 주변 사람의 탈옥한 1세대 터치에서 잠시 해보았는데, 그래픽의 수준이 상당했습니다. 등장하는 사람들의 그래픽 퀄리티가 상당히 뛰어납니다.
제가 카드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에, 역시 구매 대상에 올려 놓았습니다. 아마 가장 빨리 사게 되는 구매 대상일 것으로 생각 됩니다.

Platinum Sudoku($2)
Sodoku 라는 것을 듣기는 많이 들었는데, 별로 관심이 없다가 얼마전에 무료 버전인 수도쿠를 다운받아서 하고 싶습니다. 가끔은 좀더 많은 에피소드를 가진 버전을 다운받고 싶기도 하지만, 아직 제가 그리 잘 하는 편이 아니라서 우선은 고민 중입니다. 무료 버전의 수도쿠도 아직 다 마스터 하지 못했거든요.
무료 버전에서 가장 쉬운 레벨로 7분대가 나옵니다. -_- 이녀석은 무료 버전으로 우선 한번 테스트 해 보심도 좋을 듯 하네요.

MazeFinger(Free)
얼마전에 무료이기 때문에 받아서 해 본 게임입니다. 우선 그래픽이 상당히 화려하고, 게임방법이 그리 어렵지가 않아서 아직 계속 하고 있는 중입니다. 게임 방법이 쉬운 것은..... 아무것도 안가르쳐준 둘째 아이가... 스스로 게임방법을 터득했다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지요.


Real Soccer 2009($10)
이 게임도 감옥 탈출한 1세대 터치에서 해 보았습니다. 그래픽이 상당히 뛰어 나지만, 조작성이 약간 떨어 집니다. 그림을 눌러서 크게해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화면상에 가상 키패드가 나타나는데 터치의 매끈한 화면에서 손가락으로 가상 키패드를 조작하는 것이 그리 쉬운일이 아니더군요. 하지만 그래픽과 게임의 재미는 있었습니다. 스포츠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해보심도 좋을 듯.(이라고 하지만 가격이 ㄷㄷㄷ 죠.. -_-)

iSlots(Free)
라스베가스에 있는 슬롯머신 중의 하나를 그냥 가져다 놓았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특별한 조작이 필요 없고.... 정신 멍할때 버튼만 눌러주면 되기 때문에 아주 가끔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조금 하다보면 약간 중독이 되는듯.... (제가 도박을 좋아 하는 것일까요??? 흑흑)

자.. 이제는 어플리케이션들.

Remote(Free)
제목 그대로 리모콘입니다. 무선랜이 되는 환경에서 iTunes와 AppleTV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집에 Apple TV가 없기에 Apple TV에서는 어떻게 동작하는지 모르겠으나, PC에서 실행한 iTunes를 멀리서도 조작가능하더군요. PC를 통해서 음악을 들으시는 분들께는 좋은 도구가 될 듯 합니다.


i.TV(Free)
터치를 사게되면 기본으로 포함된 어플 중에 Youtube가 있습니다. 그런데 Youtube의 경우 동영상은 많으나 볼만한 동영상을 보기 힘들더군요. 그래서 깔아본 것이 i.TV 였습니다. 물론 무료이기 때문에. 그런데 깔고 나니 Youtube 보다 더 많이 보게 되더군요. 좀 더 다양한 동영상을 소개해 주기 때문으로 생각 됩니다. 또한 개봉 예정이나 개봉한 영화의 트레일러를 한군데 모아놓아서 좀더 편하게 다양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Instapaper(Free)
온라인 상에 있는 문서를 스크랩해서 오프라인으로 읽을 수 있는 어플입니다. 약점은 이미지가 안된다는 것인데, 저는 주로 블로그를 읽다가 조금 길어져서 오프라인에서 읽을 필요가 있을 경우 북마클릿을 활용해 Instapaper로 스크랩을 하고 있습니다. Instapaper.com에서 회원가입을 해야 하지만, 한번 가입하고 로긴을 하면 터치에서도 크게 불편하지 않게 사용가능합니다. Paperinz에서 좀더 상세한 설명을 해 놓으셔서 링크로 설명을 마무리 합니다.

Google Earth(Free)
설명이 필요 없는 어플리케이션이지요?
설명은 이전 포스팅으로 대신 합니다.



pdf 파일에는 위에 설명한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과 어플리케이션들이 설명 되어 있고, 나름대로 어플과 게임에 대한 평점또한 매겨 놨습니다. 한번쯤 읽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또한 위에 없는 것 중에 구루님이 설명한 AirSharing 도 추천할 만한(구매하고픈)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저도 환율 진정되면... 하나둘씩 사볼 생각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