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11월 21일 아이팟 터치도 업데이트 될까? 본문

Apple

11월 21일 아이팟 터치도 업데이트 될까?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11. 13. 18:00
11월 21일 아이폰의 펌웨어가 2.2로 업데이트 될거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기존 애플의 소문들은 거의 사실로 밝혀졌기 때문에 이번에도 사실일 가능성이 클것이라 생각 됩니다. 또한 아이폰 펌웨어 업그레이드 시에, 아이팟 터치도 동시에 업그레이드가 되었기에 어떤 기능이 추가 되는지 살펴 봤습니다. 아래는 추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기능들 입니다.

Street View, public transportation and walking directions for Maps

Google Streetview를 아이폰에 옮긴것입니다. 역시나 국내에서는 미국의 도시를 보는 장난감의 용도를 제외하고는 그리 매력적인 기능이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_-

An always-visible search field in Safari
현재 아이폰에 탑재된 사파리의 URL 입력 부분이 작기 때문에 어떻게 표현될지 궁금하네요. 또한 기본 검색엔진은 어떤 것이 탑재될지에 따라서 사용성이 드러날 듯 하구요.

A rating request before you delete an app
약간 불편한 기능이 추가 되었군요. rating을 하게 되면 결국 app store에 표시가 될 것 같기는 한데, 지우는 과정에 들어간다는 것은.. 좀... 사람들이 rating에 참여를 잘 안하나 보네요.(사실 저도 rating을 해 본적은 없습니다.)

The ability to download podcasts directly to your handset

이거 나름 편하겠네요. PodCast 담으려면 매일 Sync를 해야 했었는데 말이지요. 무선으로 바로 다운로드 받으면의외로 편할듯 합니다. 이건 정말 추천인데요?

Location sharing via email
이 기능에 대한 설명은 이곳에 잘 나와 있네요. 지도 상에서 Share를 클릭하면 email로 보낼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하네요.

Support for Emoji icons
유명한 이모티콘 인가 보네요. 아마도 메모를 포함한 메일 등에 쓸 수 있을것 같습니다. 솔직히는 활용도가 얼마나 될지 궁금하네요. -_-

An option to turn off auto-correction
이 기능은 어떤 기능인지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한두개의 업데이트라도 좋은 것이 있다면 해야 겠지요. 아마도 이번의 마이너 업데이트는 무료일 것으로 생각 되니까요.. 21일~ 얼마 남지 않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