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마이너리티 리포트가 현실로... 본문

IT

마이너리티 리포트가 현실로...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11. 17. 19:02
제목자체가 약간의 낚시성이 되어 버렸지만... 원래대로 설명을 하자면 "마이너리티 리포트(홈페이지, imdb, 다음영화, 네이버 영화 링크)의 범죄예측시스템의 OS UI가 현실로..."와 같이 길어지게 되어버려서, 조금 압축을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보니 찌라시 신문의 기자가 된듯한.. -_-) 아무튼 낚이셨다면 죄송하구요.

engadget을 보다가 재미있는 제목을 발견했습니다. "영화 'Minority Report' OS 현실이 되다!"

내용을 보니 재미 있네요.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에서 주인공인 톰크루즈가 범죄예측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보인 현란한 손기술이 기억나시나요? 장갑을 끼고 양팔을 휘저으면서 범인을 예측하는 장면이었지요. 아래 그림 기억나시지요?


그런데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이와 유사한 UI와 화면 조작법을 구현해 놓았네요. 마치 영화의 한장면을 연상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g-speak overview 1828121108 from john underkoffler on Vimeo.

이제 영화속의 장면들이 점점 현실이 되어 감을 느낍니다. 하긴 기억이 가물가물 하기는 한데, 영화속의 SF 들도 (황당한 것이 아니면) 과학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것도 많다고 하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