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Google Sync를 사용해서 여러개의 Google Calendar Sync 하기 본문

Apple

Google Sync를 사용해서 여러개의 Google Calendar Sync 하기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9. 2. 10. 21:27
조금전에 Google Sync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렸습니다. 별 문제가 없을 줄 알았는데, 여러개의 Google Calendar가 Sync되지 않는다는 댓글nmind님이 올려 주셨습니다. 이후에 http://m.google.com/sync에 직접 ipod touch를 이용해서 접근하면 다른 Calendar도 추가할 수 있다는 댓글이 올라왔구요. 그래서 집에 도착하자 마자 다른 Calendar를 sync해 보기로 했습니다.

자 iPod Touch에서 사파리를 구동합니다. 그리고 http://m.google.com/sync를 입력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아랫부분에 있는 언어변경을 누릅니다.


뭐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Google이 영어 기반의 서비스 이므로 English를 선택 합니다.


이제 제대로 Google Sync 페이지가 보입니다. 여기서 Sign in을 해야겠지요?


많이 보신 화면일 것 같네요. Email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입력후에는 어떠한 기기에서 관리하는지 선택하게 됩니다. 뭐.. 저야 하나밖에 없으니까요.
선택!!


이렇게 자신의 계정에서 관리 중인 달력이 표시가 됩니다. 저 같은 경우 대한민국 휴일을 달력에 입력해 놓고 있어서 사용중입니다. 물론 다른 Calendar도 있다면 표시될 것으로 생각 되구요. 체크를 해 주고난 후 "Save"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적용되었다는 페이지가 보이실 겁니다.


자 이제 정말로 적용이 되었는지 iPod Touch에 있는 캘린더를 띄워 보겠습니다. 잠시 동안의 Sync 작업이후에... 아래와 같이 추가된 달력이 표시 됩니다.


흑... 올해 얼마 없는 연휴중 회사원들에게는 꿈과 같은 연휴인 근로자의 날이 추가된 것이 보입니다.

만약 여러개의 Calendar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러한 방법으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