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Mac OS X  다시 설치하기 본문

IT

Mac OS X  다시 설치하기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9. 4. 26. 09:08

추후 원활한 Mac Life를 실천하기 위해서 다시 한번 해킨토시에 도전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지난번과는 달리 아예 물리적으로 다른 하드디스크에 설치를 했고, 한번의 삽질이 있어서인지 너무도 쉽게 설치가 완료 되었네요. 물론 이 글도 해킨토시 상에서 Mac OS의 가장 유명한 블로그 에디터인 ecto를 사용하여 포스팅 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직 설치를 해야할 프로그램이 많지만, 10여년이 넘는 IT 주변 생활에도 불구하고 Mac OS에 익숙하지 않은지라, 될수 있으면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경험을 해서 추후 해킨토시 데스크탑이 아닌 정식 놋북의 깔끔한 OS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해야 겠습니다.

그리고 보니 어떠한 OS 이건 처음에는 상당히 여러번 설치할 각오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나마 지금이 나아진 점은 많은 조언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이번에도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때 몇몇(여러개가 북마크 되어 있지만 이번에 참고한 두개~ 1, 2) 블로그를 참고해서 설치할 어플을 선택 했습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가장 좋은 점은 직접적인 체험이 아닌가 합니다. 가능하면 많은 소프트웨어를 접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나가는 방법. 그것이 그 OS와 친해지는 가장 빠른 방법이 아닐까요?